가시권에 들어온 통진당의 종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시권에 들어온 통진당의 종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법재판소는 심사고거의 결정을 내려야 한다

▲ ⓒ뉴스타운
지난 일요일, 서울 강남구에 소재하고 있는 SC 건벤션센터에서는 통진당에서 주최하는 '당 사수 결의대회'가 열렸다. 헌법재판소에서 통진당 해산 청구 결심일이 임박하자 헌재를 압박하는 차원에서 개최된 당 대회였던 것으로 보인다. 이 자리에 참석한 통진당 원내대표 오병윤은 헌재에서 당을 해산 시키면 다시 만들면 된다고 외쳤고 참석한 당원들은 박수를 치면서 환호했다. 오병윤의 이 발언은 헌법의 위반 여부를 판단하는 헌법재판소더러 한번 해 볼 테면 해보라면서 마치 맞장을 한번 뜨자고 하는 발언과도 같았다.

헌법재판소에 도전하겠다는 오병윤의 발언은 대한민국의 헌법가치도 무시하겠다는 발상이 없으면 결코 나올 수가 없는 발언이라는 점에서 통진당의 헌법 깔아뭉개기가 어떤 수준에 도달해 있는지 확실하게 증명해 주는 발언이었다. 하기야 북한의 선군사상이 당의 지도노선이라고 당당하게 까발리는 통진당이었던 만큼 헌법정도야 늘 우습게 여겼던 정당이 아니었던가. 통진당 세력들이 언제 헌법을 존중하고 실정법을 존중한 사례가 한번이라도 있었던가.

이러니 이런 사람들 앞에서 헌법의 가치 운운하는 소리와 실정법 준수 운운하는 소리는 엿장수의 가위소리에 불과했을 뿐이었다. 더욱 가관인 것은 그 자리에 참석한 서울시당 청년위원장이라는 김선경이란 작자의 입이었다. 이 작자는 자신이 통진당의 당원이라는 것이 자랑스럽다고까지 했고, "이석기를 석방시키고 그것을 되갚아 주자"라고 선동까지 했다. 무엇을 어떻게 되갚겠다는 것인가. 혹시 테러라도 하겠다는 것인가.

통진당은 그날 당 행사에서 태극기를 내걸지도 않았고 애국가도 부르지 않았다. 대신에 '임을 위한 행진곡'을 불렀다. 통진당 행사에서 애국가를 부르지 않는 것은 이상한 일도 아니다. 이석기 같은 골수주사파 대부로부터 애국가는 국가가 아니라고 이미 규정을 해 두었으니 통진당 당원들이 애국가를 안 부르는 것은 당연한 사례로 봐야 한다. 이들이 주최하는 당의 공식행사에서는 언제나 국민의례라는 말 대신에 항상 민중의례라는 의식을 치루고 있으니 세삼 놀랄 일도 아니다. 통진당을 비롯한 종북좌파세력은 국민이라는 말 대신에 언제나 민중이라는 말을 사용한다.

이들이 국민 대신 민중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배경에는 노동자나 농민 등과 같이 피지배계층의 선동을 은근히 유발시키고자 하는 정치적인 노림수가 들어있기 때문일 것이다. 민중이라는 말 속에는 다중개념도 있고 서발턴 개념도 함께 존재한다. 하지만 좌파세력이 민중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목적은 자신들은 자본가와 특권층을 배격하고 노동자와 농민들과 같이 피지배계층을 위하는 세력이라는 것을 은연중 부각하는 의미에서 일 것이다.

하지만 해방신학자 레오나르도 보프 같은 사람은 민중은 결코 도덕적이지는 않다고 지적하기도 한다. 물론, 때에 따라서는 그들이 처한 상황으로 인해 옹호해야 하는 대상이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민중 그 자체가 결코 선하다고만 볼 수 없는 존재라고도 했다.

특히 자생적인 남한의 종북좌파 진영에서는 민중의 절대 선을 주장하고 있다. 민주노총이나 전교조들도 국민이라는 말 대신에 민중이라는 말을 쓴다. 이들이 개최하는 집회에 가면 민중이라는 글자가 적힌 무수한 깃발이 나부끼는 현장이 목격되기도 한다. 이들은 민중이라는 깃발을 들고 있지만 그동안 이들은 잘못된 길을 허다하게 걸어갔고 자유민주적 질서를 무너뜨리고 극단적인 집단주의나 중우정치 행태도 숱하게 보여주기도 했다. 이처럼 통진당과 종북좌파는 민중이라는 말을 사용하면서 제어해야할 법적, 제도적 장치들을 늘 무력화 시켜왔다. 이런 이념과 배경으로 인해 헌법의 가치는 늘 무시당했고 실정법은 조롱의 대상이 되었던 것이다.

이처럼 통진당이 민중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체제를 부정하고 북한의 독재체제를 옹호하기 위해 등장시키는 위장용어일 뿐이다. 이들은 민중의 생활에는 전혀 관심도 두지 않는다. 오직 북한독재체제 하에서의 민중만이 유일한 민중이라고 여기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통진당은 그날 있었던 행사에서 급기야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미쳤다, 돌았다고 하면서 율동까지 했다.

국민이 선택한 일국의 대통령을 향해 미치고 돌았다면 그 대통령을 선택한 국민도 미치고 돌은 사람이라는 말과 같다. 이 한마디만 보더라도 통진당 세력이 지니고 있는 사상과 이념이 얼마나 찌그러져 있는지를 명명백백하게 증명해 주는 발언이라는 것이 틀림없을 정도였다.

저들 식으로 표현하면 박 대통령을 선택한 지지자는 민중이 아닌 것이다. 그들이 말하는 민중은 남한에는 없을지도 모른다. 오직 선군사상을 추종하고 북한의 세습체제를 옹호하는 사람이나 세력만이 민중으로 보일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다수의 국민은 종북좌파세력이 사용하는 민중이라는 말을 극도로 거부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자유 민주국가에서는 누구든 대통령과 정부를 비판할 수는 있다. 그러나 그것도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지키는 범위 안에서만 가능한 일이다.

하지만 국민이 직접 자기 손으로 뽑은 대통령에게 미치고 돌았다고 말하는 저런 붉은 세력이 어째서 막대한 국민의 세금으로 지원을 받는 합법적인 정당으로 존재해야 하며, 어째서 저런 정당의 소속으로 국회의원 배지를 단 자들에게 세비를 지원해야 하는지, 참으로 천부당만부당 한 일이 아니겠는가.

지난 일요일에 있었던 통진당 행사는 정당의 행사라기보다 반정부 성토장이나 다른 없는 집회였다. 헌법재판소가 이런 광경을 보면서 대다수 국민의 뜻을 읽었다면 이제 남은 것은 심사고거(深思高擧)해야 할 결정뿐이라고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