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지원 온난화 대책 틀, 기업 배출제로 엄격한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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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엔 지원 온난화 대책 틀, 기업 배출제로 엄격한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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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스 투 제로(Race to Zero) 캠페인, 엄격한 기준(규정) 새로 마련
‘레이스 투 제로’는 기업, 도시, 지역, 투자자들로부터 미래의 위협을 방지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는 건강하고 탄력적인 ‘탄소 제로’를 위한 리더십과 지원을 결집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레이스 투 제로’는 기업, 도시, 지역, 투자자들로부터 미래의 위협을 방지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는 건강하고 탄력적인 ‘탄소 제로’를 위한 리더십과 지원을 결집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유엔이 지원하는 기후변화 대책 가속화를 위한 대책의 하나인 레이스 투 제로(Race To Zero, 유엔주도의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화 캠페인)”15온난화 가스 배출 삭감을 표명하는 기업에 요구하는 최저 기준의 엄격화를 발표했다.

새로 엄격한 기준의 레이스 투 제로 캠페인은 은행에서 보험사, 자산 관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문의 기후 변화 노력을 통합하는 다양한 파트너 조직의 의무에 반영될 것이기 때문에 중요하다.

새로운 규정은 200명 이상의 독립적인 전문가들이 협의 기간을 거쳤으며, 이미 그러한 계획에 참여하고 순 배출 제로(Net-Zero) 달성을 위해 공개적으로 약속한 수많은 세계 최대 기업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 규칙에 따라 모든 회원국은 모든 화석 연료를 단계적으로 축소한 다음 단계적으로 폐지해야 하며, 저에너지 전환의 사회적 영향이 발생하는 이른바 정의로운 전환(Just Transition)’을 보장하는 방식으로 해야 한다.

새 규칙에 따르면, 모든 구성원은 향후 배출 감소 대책이 마련되지 않은 화석연료를 단계적으로 축소해 최종적으로 폐지하는 동시에 사회적 영향을 경감한 형태로 이행하는 것이 명확히 요구된다.

실제로는 기업과 투자자는 석탄을 포함한 신규 화석연료 자산의 개발, 촉진, 자금 제공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레이스 투 제로기준에 부합하는 지방, 국가 차원의 환경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지함으로써 로비활동을 넷 제로(NetZero, 온난화 가스 배출의 실질 제로화) 방침에 맞추는 것도 요구된다.

신규 참여 멤버는 15일부터 새 규칙이 적용되며, 기존 멤버는 1년 이내에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레이스 투 제로는 기업, 도시, 지역, 투자자들로부터 미래의 위협을 방지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는 건강하고 탄력적인 탄소 제로를 위한 리더십과 지원을 결집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전 세계 733개의 도시, 31개의 지역, 3,067개의 기업, 173개의 최대 투자자와 622개의 고등 교육 기관을 대표하는 선도적인 순 제로 이니셔티브(Net Zero Initiative)의 연합이다. '실제 경제' 행동자들은 늦어도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 () 제로달성을 약속하는 사상 최대 규모의 동맹국인 120개국에 가입했다. 이 행위자들은 현재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거의 25%와 국내총생산(GDP)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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