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는 그동안 가짜 약장수에 불과 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철수는 그동안 가짜 약장수에 불과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길과 안철수가 작당하여 만들어 낸 신야합 합당이다

▲ 김한길과 안철수
봄의 기운이 물씬 풍겨나는 조용한 일요일 아침, 모처럼 휴식을 취하는 국민 앞에 정치모리배 두 사람이 나타나 희대의 정치적 사기 쇼를 벌여 기분을 잡치게 만들었다. 이들이 연출한 쇼는 황당했다. 마치 스파케티와 자장면이 함께 버물어 지는 순간과도 같았다. 보여주는 내용이 너무나도 유치하고 치졸한 졸품이었다.

김한길과 안철수는 제3지대에서 신당창당을 하겠다고 한다. 이는 새빨간 거짓말이요, 지지자들에 대한 확실한 사기극에 불과하다. 인물, 조직, 자금난에 허덕이며 지방선거에서 전멸이 예상되는 안철수 신당과 지지율 10% 대로는 지방선거에서 도저히 승산이 없다고 판단한 김한길이 작당(作黨)하여 만들어 낸 신야합일 따름이다. 정치에 제3의 길이 있다는 말은 들어 봤어도 제3지대 창당이라는 말은 금시초문이다. 오직 선거만을 위한 짬짜미를 그런 말로 희석했을 뿐이었다.

혹자는 말한다. 국회의원이라곤 단 두석 밖에 없는 안철수 신당이 과반수에 육박한 국회의원을 보유한 민주당의 김한길이 꿀꺽 삼켜 버렸다는 지적도 있고, 정치적 한계를 뼈저리게 느낀 안철수가 백기투항하고 민주당에 입당하는 절차에 불과하다는 지적도 있다.

또한 신당창당이라는 용어 해석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이것은 야합이다, 아니다 합당이다, 아니다 흡수통합이다, 아니다 신당창당이 맞다, 이처럼 해석도 제각각이다. 다양한 해석이 나오는 것만 봐도 오늘의 정치 이벤트가 순수하기는커녕, 매우 부정적으로 보이기 때문일 것이다. 하여, 새누리당 대변인의 논평이 눈길을 끈다. 각각 다른 50도c의 따뜻한 물 두 개가 아무리 합수(合水)한들 결코 100도c가 되지 않는다는 그 표현이 참으로 제격이다.

김한길과 안철수의 합당 선언은 어쨌거나 결과는 하나로 귀결된다. 다수 국민의 지적처럼 그동안 새정치, 새정치... 하면서 그토록 부르짖고 다녔던 안철수에게는 정작 새정치라는 것이 전혀 없었다는 것이 증명되었고, 오직 이해타산에 따른 정치적 유불리만 계산하고 있었음을 스스로 고백한 것이나 다를 바가 없다는 점에서, 그동안 안철수가 국민을 철저하게 속여 왔음이 확실히 판명이 난 것이다.

불과 엊그제만 해도 새정치연합 사람들은 창당은 예정대로 한다, 야권연대는 없다, 전국에 걸쳐 광역단체장 후보자를 반드시 낸다는 말을 하고 다녔다. 따라서 안철수는 새정치연합을 지지한 자기 당 지지자들만 속인 게 아니라 전 국민까지 속인 희대의 사기꾼으로 전락할 신세에 직면했다.

인터넷이 벌겋게 달아 올랐다. 그동안 안철수가 새정치를 하겠다는 말만 철썩 같이 믿고 안철수를 지지했던 지지자들의 흥분된 댓글이 인터넷을 도배하는 것만 봐도 그들이 받은 충격의 강도가 어떠했는지 짐작이 간다. 흥분이 아니라, 이들은 격한 배신감에 사로잡혀 격분을 쏟아 내고 있음이 역력하다. 이번에도 안철수는 아마추어 냄새를 푹푹 풍겼다.

새롭게 창당하는 정당에서 안철수의 지분과 김한길의 지분을 50대 50으로 한다고 한다. 안철수가 50% 지분을 주겠다는 김한길의 꼬임에 혹하고 넘어 갔을지도 모른다. 안철수는 김한길의 제안을 덜컹 믿었는지 모르지만, 제3자의 눈에는 50%는 고사하고 단 1%라도 제대로 지분을 챙기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민주당의 생리를 아는 국민은 아무도 믿지 않지만 어리석은 안철수 혼자만 그렇게 믿고 있을 것이다.

민주당의 대주주는 친노이고 지분율은 적어도 60% 이상이다. 김한길 소유의 지분율은 5%도 채 되지 않는 바지대표에 불과하다. 친노 대주주들이 바보가 아닌 다음에야 국회의원이 달랑 두 사람 뿐에다 아직 창당도 되지 않는 미숙정당에게 50% 지분을 선뜻 내 줄 것으로 보이는가, 어림없는 일이다. 이번 일은 김한길이 독단적으로 결행했다. 대주주인 친노를 배제한 전격적인 결행이었다.

뒤늦게 이 소식을 전해들은 친노들은 겉으론 조용해도 속은 부글부글 끓고 있을 것이다. 두고 보면 알겠지만 이번 조치에 대해 당내 친노 강경파들의 반격이 반드시 있을 것이다. 친노의 반격이 실제 발생했을 때, 형편없는 안철수의 맷집으로는 버터기 힘들 것으로 전망되어 또 어떤 결과물이 탄생할지 참으로 궁금해지는 대목이 아닐 수가 없다. 어쩌면 안철수를 실컷 이용해 먹다가 발로 차 버릴지도 모른다. 친노강경파들이 어떤 뷰루들인가, 친노들이 헤비급이라면 안철수는 미니프라이급에도 미치지 못한다.

김한길과 안철수가 합당을 결정한 명분 중에는 2017년 정권교체 실현도 들어있다. 무릇 정당이 존립하는 최고의 목표는 정권획득에 있다는 것쯤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이다. 이처럼 너무나도 당연하고 빤한 사실을 합당의 명분에 집어 넣었다. 참으로 궁색하고 민망하기 짝이 없다. 낡은 정치를 새 정치로 둔갑시키자니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까지도 들고 나오지 않을 수가 없었을 것이다. 합당 명분치고는 가장 유치한 발언이라 차라리 역겹기까지 하다.

하기야 과거 정치사에서 알 수 있듯, 정당 만드는 기술자들이 즐비한 정치판이라 깨부수고, 다시 만들고 하는 일을 하도 많이 봐 왔던 터라, 바지사장 김한길과 그보다 약간 질이 낮은 안철수 두 사람이 어디에서, 무슨 정당을 어떻게 창당한다고 아무리 큰 소음을 내 본들, 민주당 주변이나 안철수 주변과 호남지역민, 그리고 좌파성향 기자들만 요란할 뿐, 일반 국민이야 그저 돌아가는 꼴 새만 보고 판단하면 되니 놀라거나 나자빠질 하등의 이유도 없다. 앞으로 돌아가는 광경을 그저 구경이나 실컷 하고 있다가 종을 칠 때가 오면 확실하게 구태정치를 정리할 수 있게끔 한 표만 보태주면 그만일 뿐이다. 오늘과 같은 이러한 정치적 장난질을 반드시 끝내기 위해서라도 말이다.

글 : 장자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현준 2014-03-02 23:04:36
안철수는 뻥철수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