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민당, ‘적의 기지 공격 능력 보유 검토’
일본 자민당, ‘적의 기지 공격 능력 보유 검토’
  • 김상욱 대기자
  • 승인 2016.03.2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성, 북한 미사일 발사 ‘로프티드 궤도’일 가능성 제기

▲ 일본 방위성은 북한이 지난 18일 실시한 중거리 탄도미사일 ‘노동미사일(추정)’ 발사와 관련, 일반적 궤도와 달리 고도가 높은 ‘로프티드 궤도(Lofted Orbit)’를 선택한 발사 방법일 가능성을 제기했다. 이는 요격하기 어렵게 하기 위한 전술적인 향상이며, 우주공간으로부터 대기권에 재돌입시키는 실험이라는 견해가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타운

일본 집권 자민당 국방부회는 24일 회의에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응하기 위해서 ‘적국의 탄도미사일 발사기지 등을 공격하는 ’적 기지 공격 능력 보유‘를 할지에 대해 검토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날 일본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마즈 히로시 안전보장조사회장은 회의 말머리에서 “북한은 동시에 여러 미사일을 발사할 능력이 있다”면서 “(북한이 미사일을) 쏘기 전에 (적의 기지를) 공격하는 것에 대해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다른 참석자도 “(적의 기지 공격 능력 확보를) 논의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북한에 대한 억제작용으로 이어 진다”는 등 공격능력 보유에 대한 지지가 대부분이었으며 신중론은 제기되지 않았다고 일본 언론이 전했다.

한편 일본 방위성은 북한이 지난 18일 실시한 중거리 탄도미사일 ‘노동미사일(추정)’ 발사와 관련, 일반적 궤도와 달리 고도가 높은 ‘로프티드 궤도(Lofted Orbit)’를 선택한 발사 방법일 가능성을 제기했다. 이는 요격하기 어렵게 하기 위한 전술적인 향상이며, 우주공간으로부터 대기권에 재돌입시키는 실험이라는 견해가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