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이러한 나라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중국은 이러한 나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이 놀라는 중국의 50가지

외국인들이 눈에 놀랍게 비쳐진 중국의 진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해외 보쉰 사이트가 다음과 같은 50개 항목을 모아 보도했다.

1. 국민 소득은 선진국의 수십 분의1에 불과하지만 부동산 가격은 선진국보다 높다.

2. 주택은 국민이 소유할 수 있지만 토지는 국가의 것이며 주택 부동산 역시 국가 토지의 일부에 속 한다. (토지 강제 징수가능)

3. 중국에서 해외로 거는 국제전화 통화 요금은 해외에서 중국으로 하는 것보다 10배 이상 비싸다.

4. 중공 당국이 교육산업에 투자한 돈은 아프리카 극빈국 우간다와 비슷하며, 국민들이 자체 부담하는 교육비는 중국이 세계 제1위를 기록하고 있다.

5. 관리들은 공무원 평균 월급의 3배 이상에 달하는 월급을 받으며, 이에 대해 당국은 ‘높은 월급이 부패를 방지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6. 관리들은 연금 보험을 한 푼도 내지 않지만, 정년퇴직 후, 일반 공무원의 3배 이상에 달하는 연금혜택을 누린다.

7. 점포를 대출한 뒤에는 매월 현지 공안에게 ‘보호비’를 내야 한다.

8. 구 탈레반 정권처럼 해외 TV프로그램 시청이 금지되어 있다.

9. 홍콩, 선전 등 중국 내 관광지를 여행할 때도 특별한 ‘비자’가 필요하다.

10. 집권당을 반대하는 사람은 즉시 투옥된다.

11. 관련 법률이 없는 이유로, 법원은 상장기업에게 사기를 당한 주식 투자자들의 소장을 수리하지않는다.

12. 개인 명의로 구매한 주택이나 부동산을 회사 오피스텔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한다.

13. PC방에 들어갈 때,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

14. 포르노 잡지는 불법이지만 성인용품을 판매점은 도처에 널려 있다.

15. 오토바이 운전면허 취득에 필요한 금액이 오토바이 구입 가격보다 몇 배 비싸다.

16. 컴퓨터가 고장 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몇가지 해외 웹사이트를 열 수 없다.

17. 핸드폰은 통화시간이 길수록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받기만 해도 요금을 내야 한다.

18. 의료 사고를 재판할 때, 법원은 사고가 일어난 병원의 상급 병원 조사결과에 따라 판결한다.

19. 도박은 불법이지만 거리마다 넘쳐나는 복권은 합법이다.

20. 법관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은,“아직 관련 법률이 없다”이다.

21. 중국 군대는 집권당인 공산당에 속해 있다.

22. 국민들이 선거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다.

23. 어떤 기업이나 회사든 모두 실제 업무를 책임진 지도자 그리고 실제 업무와 전혀 상관없이 사상지도만 책임진 당 지도자, 두 가지 종류의 지도자가 있다.

24. ‘이직, 퇴직 간부’라는 특수 계층들은 일반 국민들이 누릴 수 없는 특혜를 누린다.

25. 국가 지도자들이 서투른 영어를 자랑하기 좋아한다.

26. 매스컴은 전부 집권당이 투자, 운영하고 있으며 그 자금은 전부 납세자로부터 온다.

27. 국민들이 다른 지방으로 자유롭게 이사할 수 없다.

28. 이 국가의 화폐는 국제사회에서는 유통되지 않는다.

29. 한 가정에서 자녀 한 명만 낳을 수 있다.

30. 국민들이 거짓말을 습관처럼 하며 진상을 알려 하지 않는다.

31. 100명의 관리가 있다면 100명 모두가 부패 범죄와 관련 있다.

32. 공산당 내부의 행정 경고 처분이 형사 판결을 대신할 수 있다.

33. 군 관료는 강제적으로 임명된다.

34. ‘실업’을 실업이라 하지 않고 ‘샤강(下崗, 역주:원래 일자리에서 물러났다는 의미)’라고 하며 실업인구 폭증을 부인한다.

35. 자원이 풍부하지만 환경오염으로 대부분 이용이 불가능하다.

36. 상업적인 TV방송국이 없지만 TV에 나오는 광고(특히 허위광고)는 어느 나라보다 많다.

37. ‘국민이 아는 것이 적으면 적을수록 좋다’는 것이 명문화 되지 않은 기본 국책 중 하나이다.

38. 30% 이상의 국민이 문맹이거나 반 문맹이다.

39. 법률 제도 중에 ‘자백하는 자는 관대하게, 반항하는 자는 엄하게’라고 하는 정책이 있지만 사실은‘권력이 있는 자는 관대하게, 돈 없는 자는 엄하게’로 실행되고 있다.

40. 조금 과장해 말한다면, 이 나라에서 작은 가게를 열기 위해서는 100가지 수속이 필요하며 회사를 세우기 위해서는 1000가지 수속이 필요하다.

41. 이 나라는 북한, 쿠바, 베트남과 함께 전 세계에 남은 유일한 4개 사회주의 독재국가 중 하나로,전 세계에 공산주의를 실현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호언하고 있다.

42. 집집마다 칼라TV가 있지만 모두 공산당의 지시를 받기 위해 준비된 것이다.

43. 도시 사람들, 특히 상하이와 같은 발달한 연해 도시민들은 타 지방에서 온 사람들을 ‘떠돌이’라고부르며 경멸한다.

44. 집권당인 공산당은 에너지, 통신, 교통, 식수, 전기, 매스컴 등 많은 산업을 독점하고 자칭 ‘민족산업’이라고 한다.

45. 과거 아편 최대 소비국이었던 이 나라는 현재 여전히 세계 최대의 담배 소비국이다.

46. 자국에서 제조된 상품이 외자기업의 불합격 상품보다 질이 더 떨어지는 관계로 외자기업의 불합격 상품이 인기 상품으로 되고 있다.

47. 전세계에서 정부 부문과 관리가 가장 많지만 각자 명목별로 여러 가지 비용을 서민들에게 징수한다.

48. ‘도시관리국’이라는 정부 부문에서는 도시를 관리한다는 미명 하에 제복을 입고 돌아다니며 노점상들에게 깡패짓을 하곤 한다.

49. 교통경찰은 교통 관리를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벌금 징수로 수익을 높이기 위해 일한다.

50. 당 기관지가 엄청난 부수로 발행되지만 믿을 수 있는 정보가 날짜밖에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

출처 : 알면 알수록 황당한 중국사회(AF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