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일의 끝과 좋은 일의 시작
나쁜 일의 끝과 좋은 일의 시작
  • Christopher Kim
  • 승인 2021.05.0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nset : (불쾌한 일등의) 시작

건강의 비결 (특히 노인)은 의외로 간단하면서도 어렵다.

'세 가지'만 잘 하면 된다는데 그게 쉽지 않다는 말이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면 건강하다'라는 것이 그렇다.

나이가 들면 노동력이 줄어 식욕도 나지 않고, 별로 하는 일 없고 육체가 고달프지 않은 편이므로 잠도 푹 자지 못한다.
덜 먹으니 화장실에 오래 앉아 있어도 젊어서보다 대소변의 양도 시원치 못하다는 사람이 많단다.

특히 잠을 잘 자는 것이 노인들에게는 아주 중요하다는 연구 결과가 눈에 뜨인다.

A good night’s sleep may be another way to help improve an aging brain. 잠을 잘 자는 것은 노쇠화하는 뇌를 활성화시키는데 또 다른 길이 될지 모른다.

....increase risk of late-ONSET dementia compared to consistent normal sleep of seven hours. (하루에 잠을 여섯 시간도 못자는 것은) 일관되게 일곱 시간 동안 정상적으로 취침하는 사람들에 비해 말기 치매의 시작의 위험이 증가한다.

onset 낱말을 보면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의 시작 생각이 떠오른다.

The ONSET symptom of coronavirus includes fever, body ache and loss of appetite.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의 시작은 열, 몸 쑤심 그리고 식용부진을 포함한다.

아기 어머니가 되기 위해 겪는 아픔을 남성들은 알 수 없다.

Most of men don't know even the ONSET of labor pains. 대부분의 남성들은 진통의 시작조차 모른다.

labor은 노동이라는 뜻도 있지만 출산(出産)도 된다.

성경에는 아담과 이브가 금지된 열매를 먹은 후 남자는 '노동'의 저주를, 여자는 '진통'의 벌을 받았는데 모두 영어로는 labor인 것이 흥미롭다. 한 절기의 시작은 다른 절기의 끝이다.

The ONSET of spring means the windup of winter. 봄의 시작은 겨울의 끝을 뜻한다.

어디 계절만 그럴까....?! The ONSET of happiness is the closure of unhappiness. 행복의 시작은 불행의 끝이다.

대한민국 국민의 대다수가 원하는 것은 이렇다.

A lot of Koreans hope the ONSET of true democracy after the termination of the Moon's terrible reign of 'My Romance and Your Adultery.' 대다수의 한국인들은 문재인의 '내로남불'이라는 끔찍한 통치의 끝 뒤에 진정한 민주주의의 시작을 희망한다.

내로남불에 대해 외신은 이렇게 전하고 있다.

My Romace, your Adultery : Korea's sarcasm over hypocricy follows Moon into final year. 내로남불은 문정부를 마지막 (통치) 해에 따라오는 위선을 묘사하는 한국의 빈정댐이다.

문재인은 계속해서 악수(惡手)를 두고 있다. 새로 임명한 장관 후보자들의 뻔뻔함이 그렇다.

..the signal of the ONSET of new political era. 새로운 정치의 시대의 시작의 조짐이다.

You and I expect ONSET of spring of the real hope. 당신과 나는 희망이라는 봄의 시작을 기대한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