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옹이'와 심리적 뒤틀림
나무 '옹이'와 심리적 뒤틀림
  • Christopher Kim
  • 승인 2021.04.2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 옹이 / 사진출처=PIXABAY

Gnarl : (나무등의) 옹이, 비틀리다

나는 운전을 좋아하기 때문에 한번도 가보지 못한 길을 찾아 가벼운 흥분을 느낀다.

그런데 미국의 어느 시골길을 매우 평평하게 달릴 수 있는데, 작은 언덕을 만들어 조심 운전을 하게 한다. 때로는 쭉 뻗어 달리게 하지 않고 구불거리게 운전하게도 한다.

너무 쭉뻗은 길을 운전하다가 졸음운전을 하기 쉬워서 그런 길을 만들었는지 모르지만 그런 길이 싫지 않다.

인생 또한 직진만 하고 싶은데, 때로는 구불대고 울퉁불퉁 인생길을 달려야 할 때가 있다.

그래서 어떤 시인은 인생길을 옹이가 많고 비틀린 나무와 비교했다.

Just as most prominent is this wonderful gnarl tree. so most astonished is this unexpected gnarl life. 마치 (비바람에) 삐뚫어진 나무가 멋져 보이듯 기대하지 못했던 비틀린 삶이 놀랍다.

이 문장과 비슷한 다른 표현도 있다.

The gnarl on the branch makes itself to grow up strongly. 나무가지의 옹이는 그것 자체를 단단히 자라게 한다.

Do you have a gnarl for your mental health to be mature? 당신은 정신 건강이 성숙하게 하는 옹이를 가지고 있는가?

나무에 생기는 '옹이'는 눈에 보이지만, 보이지 않는 인생의 옹이도 있다.

그러나 가끔 옹이처럼 얼굴이 변하는 경우도 있다.

One of my friends was so scared that his face was twisted up into a gnarl. 내 친구들 가운데 하나는 너무 놀라서 그이 얼굴이 뒤틀려지며 이그러졌다.

국회 부의장이 혼잣말로 야당을 향해 비아냥대는 말을 해서 지탄을 받고 있다.

내 생각에는 평소에 그녀는 심리적으로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As the vice chairwoman has a psychological gnarl, she expressed a blameful statement. 국회부의장은 심리적 '비뜰림'이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비난받을 언급을 표출했다.

Is it possible to remove a gnarl in your unconsciousness? 당신의 무의식 속에 (감춰진) 옹이를 제거하는 것이 가능할까?
여기서 '옹이'는 약점이라고 바꿔도 된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