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화(緩化)하고 싶은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완화(緩化)하고 싶은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lleviate : 줄여주다, 완화 (緩化)하다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생활의 여유와 비례한다는 주장이 있다.

1960년대나 1970년 초반에 살던 사람들은 '스트레스 받는다'는 말을 자주 쓰지 않았다.

이제 세계에서 잘 사는 나라라고 생각되는 대한민국 국민들은 '짜증난다' 또는 '스트레스 받는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산다.

육류를 즐기는 사람과 채식주의와 비교한 연구도 있겠지만, 하루에 230g의 채소를 먹는 사람과 470g의 채소와 과일을 먹는 사람을 비교하면 후자의 경우 스트레스를 10% 덜 받는다고 한다.

그러다 보니 한국인들의 스트레스가 '식생활의 변화'와 무관하지 않다는 생각도 든다.

스트레스가 그 자체로 끝나지 않는 주장도 있다.

“Long-term and unmanaged stress can lead to a range of health problems including heart disease, diabetes, depression and anxiety. 오랜 기간에 스트레스를 관리하지 않으면 심장병, 당뇨, 불안 그리고 공포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건강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So we need to find ways to ALLEVIATE mental health problems in the future. 따라서 우리는 미래의 정신건강 문제를 완화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alleviate은 'ad (to)'라는 접두어에 vevis (light / 빛이 아니라 '가볍다'의 뜻)를 합친 낱말이다. 가볍게 만든다, 부담이 덜 되게 한다는 뜻이다.

미국의 의사들은 진통제 주사등을 권하지 않는다.

Some Korean patients ask the doctor to give them an injection to ALLEVIATE the pain. 몇몇 한국인 환자들은 의사에게 진통을 완화시키는 주사를 놓아달라고 부탁한다.

요즘은 어떤지 모르지만 '벌침 치료'가 유행했다. 그것은 한국에서만의 일은 아니다.

Bee stings have been known to ALLEVIATE the symptoms of arthritis. 벌침을 맞는 것은 관절염 증상을 누그러뜨린다고 알려졌다.

가난은 나랏님도 어찌할 수 없다고 하는데 Small amount donors can ALLIVIATE world hunger and disease. 소액의 기부자들이 기아 (飢餓)와 질병을 완화할 수 있다.

alleviate 동사를 보면 생각나는 것이 있다. 미국의 어느 소도시에 설치된 hotline 전화다.

The hotline offers participants a chance to ALLEVIATE their guilt and misdeeds 그 비상전화는 참여자들에게 그들이 죄와 잘못한 일을 완화시키게 도움을 준다.

그 전화는 어떤 상담원이 전화를 받는 것이 아니라 그냥 녹음만 되는 자동 응답기라고 한다. 그 기계에 자신의 죄를 고백하며 회개할 기회를 주는데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 감소 포함)

스포츠의 효과에 대해 이런 글이 신문에 실렸다.

Playing sports and watching it can help ALLEVIATE the drug problem by using sports as a cure. 운동경기를 하고 그것을 관람하는 것은 운동경기를 통해 마약 문제를 누그러뜨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의 불안한 정세가 지속되는 것과 코로나이러스와 비례할 수 있당는 주장도 있다.

국민들이 스트레스를 풀 기회를 갖지 못하기 때문일 가능성도 있다.

A lof of Koreans especially youngsters haven't ALLIVIATED their stresses because not many sports have been performed. 많은 한국인들 특히 젊은이들은 그들의 스트레스를 억제하지 못했는데 그것은 많은 운동경기가 열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Some ‘Long COVID’ patients say vaccine helped alleviate symptoms. 오랜 기간 동안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린 환자는 백신이 그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말한다.

백신 얘기 하나 더 하겠다. 며칠 전 Arizona를 여행하다가 전광판에 뜬 홍보용 광고를 봤다.

JOIN 3 MILLION ARIZONANS GET VACCINATED. 300만 명의 아리조나 주민들은 백신 접종에 참여하라.

What do you do for ALLEVIATING your stress? 당신은 스트레스를 없애기 위해 무엇을 하는가?

I try to give a force smile to ALLEVIATE the stress. 나는 스트레스를 덜 받기 위해 억지로 웃으려고 노력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