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엔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조사결과, SM엔터테인먼트 1위 YG엔터테인먼트 2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7개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66,449개의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 시장, 재무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윌에 발표한 엔터테인먼트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97,811개와도 비교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참여지수 204,283 소통지수 317,800 소셜지수 5,828,460 시장지수 427,500 재무지수 896,000로 브랜드평판지수 7,674,043를 기록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014,693보다 9.40% 상승한 결과이다.
YG엔터테인먼트는 참여지수 290,162 소통지수 267,900 소셜지수 3,577,349 시장지수 393,500 재무지수 587,700로 브랜드평판지수 5,116,611가 기록되었는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705,324보다 8.7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기업과 제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을 지수화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개발하여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인지도를 측정하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를 측정하고, 브랜드 마켓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지수와 재무지수를 측정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평판조사에서는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이먼트, 로엔, JYP엔터테인먼트, 벅스, FNC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