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3월 증권사 브랜드조사...현대증권 1위 대우증권 2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브랜드평판] 3월 증권사 브랜드조사...현대증권 1위 대우증권 2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3월 증권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뉴스타운

2016년 3월 증권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현대증권 1위 대우증권 2위로 나타났다. 

22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2월 25일부터 2016년 3월 26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852,8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를 알아냈다.  2015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3,907,834와    2016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3,921,252였는데,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852,830로 꾸준하게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2016년 3월 증권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가지고 국산 증권사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나누어 분석하고 브랜드 평판지수를 뽑았다. 

1위를 차지한 현대증권은  참여지수 386,135 소통지수  289,620  소셜지수  80,301로  브랜드평판지수 756,056 로 분석되었고,   대우증권은 참여지수  366,052 소통지수  285,530  소셜지수 13,334로  브랜드평판지수   664,916가 되면서 1위를 현대증권에 넘겨주고 2위를 차지했다.

현대증권 브랜드빅데이터가 급등한 결과로 지난 1월 브랜드 평판지수가 362,409 였는데,  3월 분석결과는  브랜드평판지수 756,056로 상승했다.  현대증권 본입찰에 한국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 홍콩계 사모펀드(PEF)인 액티스 등 총 3곳이 참여하면서  시장의 관심이 커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증권 매각은 2013년 12월 유동성 위기를 맞은 현대그룹의 구조조정 방안으로 추진됐지만 지금까지 마무리되지 못했다.

▲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2월 25일부터 2016년 3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증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증권사 브랜드중에서 대우증권, 키움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현대증권, 유안타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SK증권, 유진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동부증권, 교보증권, HMC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신영증권, 메리츠종합금융증권, LIG투자증권, 부국증권을 가지고 브랜드 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