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사 브랜드 평판 3월 조사결과, 대한항공 1위, 제주항공 2위로 분석되었다.
2016년 2월 29일부터 2016년 3월 30일까지의 6개 국내 항공사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014,7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2월 항공사 브랜드 평판지수 34,155,273와 비교해보면 12.12% 하락했다.
대한항공은 참여지수 1,875,911 소통지수 3,996,700 소셜지수 3,338,580로 브랜드평판지수 9,211,191로 분석되었다. 1월 브랜드 평판지수 10,964,144 2월 브랜드 평판지수 11,090,609이었는데 3월에 들어서면서 하락한 모습이었다.
제주항공은 참여지수 1,452,920 소통지수 787,300 소셜지수 5,342,950로 브랜드평판지수 7,583,170로 분석되었는데,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446,945 2월 브랜드평판지수 8,836,163 와 비교해보면 3월에도 하락세가 이어졌다.
6개 국내항공사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한 가운데 진에어만이 상승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진에어는 1월 2,140,390 2월 2,549,311 3월 2,922,448로 분석되었다.
3월 항공사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대한항공,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부산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항공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