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조사 3월 결과, 1위는 컬럼비아 2위는 K2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분석을 2016년 2월 14일부터 2016년 3월 25일까지의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9,632,692개를 가지고 소비자의 행동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컬럼비아는 참여지수 19,644 미디어지수 378,000 소통지수 228,200 소셜지수 1,113,003로 브랜드평판지수 1,738,847로 1위를 차지했다. 미디어지수를 새롭게 도입하면서 컬럼비아 브랜드평판지수가 급등했다.
K2는 참여지수 209,996 미디어지수 662,000 소통지수 543,500 소셜지수 108,657 로 브랜드평판지수 1,524,153 가 되면서 2위로 분석되었다. K2는 2016년 1월부터 3개월 연속으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3윌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컬럼비아 K2 밀레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아이더 코오롱스포츠 네파 라푸마 트렉스타 몽벨 레드페이스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2월 24일부터 2016년 3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조사는 노스페이스, K2, 밀레,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네파, 아이더, 컬럼비아, 라푸마, 몽벨, 레드페이스, 트렉스타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