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척결 선언에 산산이 깨진 이재오의 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부패척결 선언에 산산이 깨진 이재오의 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척결로 내각제 개헌안은 물 건너갔다!

▲ ⓒ뉴스타운

이완구 총리의 부정부패 척결 선언에 이재오가 기획수사니 표적수사니 하며 불 맞은 산돼지마냥 뛰더니 오늘은 친이 의원들끼리 의원 회관에 모여 대책회의를 연다고 한다. 이재오가 큰 도둑 작은 도둑 운운한지 이틀도 못 가서 친이 끼리 모이는 꼴이 마치 범죄와의 전쟁 선언에 대비한 조폭두목들의 모습 혹은 도둑님 연합 회장들의 모임을 방불케 하는 것 같아 나도 모르게 실소가 터져 나온다.

도대체 그런 대책회의에서 무슨 결론이 날 것이며 결론이 나온들 대정부 투쟁 선언이라도 하겠다는 건가? 하긴 그게 뻐꾸기들의 수준이겠지만 마치 지난 2년 동안 자기들의 비리를 들출까 봐 조작한 댓글 사건과 세월호 참사를 이용해 반정부 투쟁을 일삼던 새민련의 재판을 보는 것 같아 입맛이 씁쓸하기도 하다.

사실 새누리당의 친이 계는 뻐꾸기 새끼 아니면 배신자들이다. 이들의 연원은 YS 때 세 불리기를 위해선지 YS 성향도 그렇고 그래서 그랬는지 몰라도 보수정당 신한국당에 대거 스며들어온 이재오 손학규 김문수 등 뿌리를 운동권에 둔 자들이고 그 뒤 이명박이 합류하면서 친이 파당을 형성한 자들로 보수와는 거리가 먼 종자들이다.

그 때문에 이들은 노무현이 국가보안법 폐기 선언을 했을 때도 쥐죽은 듯 조용했었고 박근혜가 거리로 나가 반대운동을 펼쳐도 전혀 동조하지 않았다. 결국 이들은 2007년 대선이 다가오자 공천권과 공직을 미끼로 친박 의원 당원들을 협박 회유했고 그 결과 1인 여론조사 6득표라는 희대의 사기수법을 동원하여 대권 후보 날치기에 성공했다. 그리고 이재오를 비롯한 뻐꾸기들은 차기 대선을 따놓은 당상인양 여기고 의기양양 했다.

그러나 이재오의 1차 꿈은 깨졌다. 이재오는 제 꿈의 실현을 위해 노명박 결탁의 옵션대로 박근혜 제거에 온 힘을 다 쏟았다. 공천권을 쥐자 친박 의원 학살을 단행했고 뉴 라이트 계를 대거 영입, 친이 친박 비율을 역전시켜 버렸다. 그 때가지만 해도 이재오의 차기 대권 꿈은 실현되는 듯 보였다. 그러나 국민은 친이 계의 폭거를 용납하지 않았다.

친이 좌장 이재오를 비롯한 이방호, 박형준 등 친이 실세가 모조리 낙마했고 무소속 혹은 친박 연대를 결성한 뒤 박근혜 사진 한 장 걸어놓고 맨몸으로 뛴 친박은 모조리 생환, 한나라당의 주도권을 잡아버렸다. 그 후로도 세종시 수정안, 등 친박 죽이기는 계속됐지만 차기 대권 박근혜는 요지부동이었고 비장의 카드 안철수까지 등장시키고 단일화 이벤트까지 벌이고도 종북 좌파의 대권탈취 음모는 성공하지 못했다. 이재오의 꿈도 현실에서 또 다시 멀어졌고.

그리고 박근혜 정부가 출범하자 이재오와 박근혜의 새로운 악연이 시작됐다. 이명박 정권 중반부터 이재오는 친박 학살에도 불구하고 친박이 모조리 살아오고 자신이 심판을 받아 대권에서 멀어지자 전략을 바꿔 이원집정 형 내각제를 주장하기 시작했었다.

기왕에 현행 헌법 하에서 차기 대권을 잡지 못하게 될 바에는 어떻게든 박근혜가 정권을 잡지 못하게 방해하고 내각제를 실현해 정권을 잡은 다음 그 원수 같은 국가보안법을 폐지하고 종북 세력과 어울려 권력을 영원히 누리자는 심보였고 그것이 이명박 정권 중반쯤에 국민권익위원장으로 정치권에 돌아온 이재오가 내각제를 주장하기 시작한 이유였다. 그러나 박근혜 차기 대권을 기정사실로 여기는 국민은 귓등으로도 듣지 않았고 꿈에도 증오하는 박근혜는 대통령이 되어 전권을 쥐게 됐다.

그럼에도 이재오의 집념은 사그라지지 않았다. 새누리당에는 아직도 자신과 뜻을 같이하는 뻐꾸기들이 많았고 이명박이 만들어 놓은 종편은 물론 좌파 언론도 자기편이고 야당도 내편이었기 때문이다. 당대표로 선출된 김무성은 YS 정치 학원의 동문이었고 모호한 정체성 때문에 별로 국민의 신임을 얻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비슷했다.

거기다 2년을 박근헤 정부 발목잡기로 일관하다 미운 털이 박힌 야당도 차기 대선에 이길 가망이 없기는 마찬가지여서 내각제에 귀가 솔깃할 수밖에 없었다. 비록 김무성이 한 번 주장했다가 찬물을 뒤집어쓰기는 했지만 이재오의 내각제 주장은 아직도 희망이 있었다. 차기 총선의 공천권만 쥐면 새누리당을 통째로 내각제에 줄 세우기는 식은 죽 먹기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완구가 총리로 가면서 먹구름이 드리우기 시작했고 청천벽력 같은 부패척결 선언이 이어졌고 구체적인 증거도 드러나기 시작했다. 너무도 터무니없이 증발해 버린 천문학적 액수의 자원외교 비용과 방위산업 군 장비 무기 수급비용에 모두가 할 말을 잃었고 세계 제1의 기업 포스코를 빈껍데기로 만든 악마적인 수탈행위에 분노하기 시작했다.

그 분노의 화살은 전 정권과 종북 세력인 전 정권에 집중됐고 국민은 이번 사정이 당연한 결과라는 공감대 형성과 함께 역대정권의 사정과는 질적으로 다를 것이라는 기대감도 갖게 됐다. 그리고 이명박이 몸통으로 의심을 받게 되면서 이재오의 개꿈도 산산이 깨져갔다. 이명박이 도둑님이 되는 날 그 도둑님을 대권에 올린 1등 공신 이재오도 도둑이 될 수밖에 없고 김대중과 노무현이 도둑님으로 밝혀지는 날엔 친노도 야당도 존재할 명분을 잃기 때문이다.

가족도 없고 걸릴 것도 없는 박근혜 대통령의 떳떳하고도 대대적인 사정을 기대한다. 새로운 증거가 드러나는 족족 여태까지 그저 증오의 눈초리로 지켜만 볼 수밖에 없던 친이, 친노, 그리고 친박 가면을 쓰고 부패에 편승한 인간들이 천벌을 받는 통쾌한 모습도 보게 될 것이고 빌어먹을 공소시효 때문에 감옥에는 가지 않게 되더라도 그 국민 위에 군림하던 모리배 같은 인간들의 진면목도 보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또 하나 통쾌한 것은 앞으로 감히 개헌을 입에 올리는 철부지도 없을 것이고 권력 유지를 위해 보수와 종북 세력 간에 양다리를 걸치고 박쥐 짓을 하는 인간들도 사라질 것이라는 점이다. 서슬 시퍼런 사정의 칼날 아래 줄줄이 감옥으로 가는 금수들의 모습과 요행히 감옥행은 면해도 추락한 도덕성으로 인해 공직 사퇴 선언을 하지 않을 수 없는 군상들의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국민생각은 아니지 2015-03-24 19:04:24
국민생각 아니지

국민생각 2015-03-17 11:40:15
여보슈 논설 양반.

도적을 보는 눈이 없소.
사람 보는 눈이 없소.

이재오 현 국회의원 중 가장 바른 선량이요!

다시 눈을 씻고 보소.
청렴, 서민 정치인을 매도 마시라.

그리고 내각제?
물 건너... 당신이 그걸 어떻게?

국민들이 해 낼거요.
우습게 보지 마소,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