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척결 선언에 본색 드러낸 친이명박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부패척결 선언에 본색 드러낸 친이명박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오의 개헌 주장도 부패척결을 막기 위한 도구였다!

▲ ⓒ뉴스타운

13일 이완구 국무총리가 부패와의 전쟁을 선포하자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은 이 총리가 척결 대상으로 방위산업 비리나 대기업의 불법 비자금 조성과 자원외교를 대상으로 지목한데 대해 "박근혜정부가 집권 3년차로 들어서면서 지지율이 하락하자 국정 운영의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고강도 사정 정국을 조성하고 그 제물로 전임 정부를 삼으려 하는 것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고, 한 친이계 의원은 "무슨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를 하는지 모르겠다! 총리 취임하고 첫 조치가 누구를 때려 잡겠다는 게 적절한 것이냐"고 반발하며 "저렇게 몰아붙이면 정치적 의도를 의심할 수 밖에 없다. 지금 공무원연금 개혁이나 경제 활성화법 등 정부의 핵심 과제 추진이 되겠느냐"고 경고했고 한 야당 의원은 "공안정국을 조성하려는 게 아니냐"고 답했다.

혓바닥을 뽑아버려도 시원치 않을 정도로 후안무치한 인간들의 말 같지도 않은 소리다. 지금 말썽이 되고 있는 자원외교 비리 중 석유자원 개발을 위해 구입했다가 되팔아 먹은 경우, 무려 1조 7,000억이나 되는 거액을 들여 구입했다가 채산성 문제로 도로 팔았다는 데 겨우 3백 몇 십만 달러를 받았다고 한다.

자원외교를 구실로 1조 7,000억을 그냥 갖다 버린 셈인데 부정이 게재되어 있지 않다고 해도, 그 무능함만으로도 중벌을 받고도 남을 범죄고 더해서 부정이 있었다면, 그 관계자들 모두가 남은 평생을 감옥에서 썩어도 분이 안 풀릴 역적질이다.

또한 방위산업 부정도 마찬 가지다. 또한 우리 국민의 안전과 장병들의 목숨과 직결되어 있는 방위산업 부정은 목숨으로 변상을 한다 해도 성에 차지 않을 중범죄고,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반드시 뿌리를 뽑아야 할 망국의 범죄다.

그러나 더욱 가증스런 것은 이명박 전 대통령 측근이나 친이 계 의원이라는 작자들의 혓바닥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집권 3년차에 접어들면서 지지율이 하락하자 국정운영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사정정국을 조성하고, 그 제물로 전 정부를 제물로 삼는 게 아니냐고 가증스런 혓바닥을 놀렸다.

검찰이 간첩을 잡거나 부정부패 국회의원들을 소환할 때마다 새민련이 주문 외듯 하는 소리로 여당 의원이 할 소리가 아니고, 누구를 표적으로 삼거나 죄 없는 사람을 때려잡기 위해서 일부러 사정정국을 조성하는 것도 아닌데, 더욱 고약한 것은 저렇게 몰아붙이면 공무원 연금개혁이나 경제 활성화법 등 핵심과제가 추진 되겠느냐며 자신들의 부정을 수사하면 정부에 협조하지 않겠다는 협박성 발언이다. 지난 2년 동안 민생경제를 볼모로 국회를 마비시킨 새민련과 한 치도 다를 게 없는 본색적인 악질 발언이다.

사실 새누리당의 친이나 새민련의 종북 세력은 부정부패나 이념 문제에서 별로 다를 게 없는 족속이다. 그 때문에 새누리당은 웰빙 정당 소리를 들어 가면서도 박근혜 정부 발목을 잡기 위해 거리로 뛰쳐나간 새민련을 제지하거나 설득하려는 노력도 보이지 않았고, 국정원 댓글 사건과 세월호 참사 사건을 이용한 선동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그 두 사건이 마무리 되어 정상적인 국정운영에 돌입할 즈음에는 난데없이 개헌 문제를 들고 나와 블랙홀 정국을 만들려는 정신 나간 짓도 했고, 지금도 가끔 쑤셔 댄다. 결국 친이는 박근혜 정권이 종북 척결 부정부패 일소라는 국민적인 숙원을 해결하기를 원치 않았고, 개헌 정국을 조성하려는 음모도 이명박 정권의 부정부패, 그리고 나아가서는 노무현 정권과 김대중 정권의 국고 횡령을 추적하지 못하게 방해하기 위한 술수에 불고했음을 드러냈다.

그러나 종북 세력이 저지른 부정이나 정상배들이 저지른 부정부패나 다 한 끈에 걸려 있는 것이라 어느 한 축이 무너지면 다 드러날 수밖에 없다. 좌파가 종북 세력 확장을 위해 부정을 저질렀다면 보수를 가장한 정상배들은 개인의 영화와 권력유지를 위해 사용했다는 게 다를 뿐이고, 사대강 사업의 부정을 제외하고는 다 전 정권, 전 전 정권부터 해 오던 짓으로 그 뿌리는 실로 깊다.

그 때문에 뿌리를 찾다 보면 어차피 다 드러날 수밖에 없는 게 부정부패의 먹이사슬 유착 관계다. 노무현의 후계나 마찬가지인 친이는 그런 이유 때문에 새민련과 연계해서 박근혜 정부가 일찍 부패척결에 나서지 못하게 방해하는 작업에 일조했다. 특히 하베스트 게이트를 전직 이명박의 집사가 주도한 정황이 드러나고 있는 걸 보면, 이재오가 주야장천 개헌 주장을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도 수긍이 간다.

사실 이번 부정부패 척결 선언은 박근혜 대통령의 선거 공약이었고, 진즉에 마무리가 되었어야 할 문제였다. 그러나 종북 세력과 전직 노무현 김대중 보호에 사활을 걸고 반정부 운동에 나선 새민련은 국정원 댓글 사건을 조작해 이용하고, 세월호 참사 사건을 정권 타도의 도구로 삼아 2년간 국정을 방해했다. 때문에 부패척결 작업도 새민련의 음모가 죄다 수포로 돌아가 버린 3년차에 들어 서서야 겨우 실천에 옮길 수 있었다.

따라서 누구를 겨냥해서도 아니고 국정동력을 얻기 위해서 사정정국 혹은 공안정국 조성을 하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 그러나 타이밍은 절묘했고 하늘도 정부를 돕고 있다. 한명숙의 수뢰사건 최종심을 미루기 위해 대법관 청문회까지 미루던 야당도 미국대사 테러 사건 때문에 떨떠름 하면서도 반대할 명분이 없고, 여당 또한 김영란 법으로 인해 소동을 겪은 터라 일부 뒤에서 궁시렁대는 친이 계 의원 몇을 빼고는 정부 시책에 감히 반기를 들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는 더 이상 정부 시책에 반대할 명분도 동력도 없는 야당이고, 볼멘소리를 할 염치도 없는 친이 계다. 정부는 거칠 것 없이 사자방 비리를 샅샅이 파헤쳐 국민 혈세를 착복한 인간들을 중벌로 다스려야 하고 거기에는 예외가 없어야 한다.

여야를 막론해야 하고 전 현직을 가리지도 말아야 한다. 친박 또한 자유롭지 않다는 검찰 발표가 있는 만큼 아무리 중요한 직책을 맡고 있더라도 사정을 두어서는 안 되고, 특히 전직 대통령 형제도 혐의가 드러나는 대로 사정없이 철저히 조사 단죄해야 한다.

나아가 전 전직 노무현과 김대중 대통령과 관련한 부패의 고리도 이 기회에 다 캐내야 한다. 미국에서 돌아다니고 있다는 김대중의 비자금, 문재인의 선거자금 그리고 특히 세월호 참사의 수괴 유병언과 관련한 정치인 공직자들의 유착형 비리와 부산저축 은행과 관련한 범죄를 반드시 재조사하여 비명에 숨진 넋들과 재산을 털리고 울부짖는 서민들의 설움을 달래주어야 한다. 부정부패 척결! 이 얼마나 목을 빼고 기다리던 선언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