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머티리얼, 223억원 규모 2차전지 주요 장비 공급 계약 체결
탑머티리얼, 223억원 규모 2차전지 주요 장비 공급 계약 체결
  • 김성훈 기자
  • 승인 2021.05.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전지 업체 대규모 장비 공급.. “2차전지 소재 및 장비 수주 확대 가능”

2차전지 자동화 시스템 선도기업 코윈테크대표이사 이재환)의 종속회사 탑머티리얼이 3일 2차전지 제조업체에 약 223억원 규모의 주요 장비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배회사인 코윈테크의 2020년도 연결 기준 매출액 454억원 대비 약 49.17%에 달한다.

코윈테크에서 지난 3월에 지분을 인수한 탑머티리얼은 2012년에 설립된 2차전지 양극재 소재 및 장비 공급 기업으로, 고안전성과 가격경쟁력을 모두 갖춰 값비싼 코발트 조성의 양극재에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코발트 프리 양극재를 개발해 현재 전기 이륜차 배터리 제조회사 등에 납품하고 있다.

탑머티리얼은 배터리의 에너지 성능을 높이기 위한 양극재 및 음극재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향후 전기차가 현재의 내연기관 자동차만큼의 상용화를 위한 저렴한 가격대와 배터리 화재의 안전성, 중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전기차를 타겟으로 하는 차세대 2차전지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탑머티리얼 관계자는 “양극재 생산라인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소재 매출 확보와 계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면서 “2차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2차전지 소재 및 장비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코윈테크는 탑머티리얼 인수를 통한 사업 다각화를 통해 향후 2차전지 시장 내 자동화시스템 수주 확대 뿐만 아니라 2차전지 소재 사업 영역을 통한 2차전지 시장에서의 직접적인 수혜를 더욱 더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