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신한은행을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5월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는 2016년 4월 10일부터 2016년 5월 11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1,838,4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는데, 4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5,076,613 에 비해 7.18% 하락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여 비교하였다.
1위를 차지한 국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4,695,042 소통지수 4,670,325 소셜지수 879,633로 브랜드평판지수 10,245,000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890,189보다 13.84% 하락했다.
2위를 차지한 신한은행은 참여지수 3,273,366 소통지수 3,107,511 소셜지수 3,849,696로 브랜드평판지수 10,230,573 로 분석되었다. 4월 브랜드평판지수와 과 비교해보면 8.15% 하락했다.
5월 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의 비대면서비스가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이 중요해지고 있다. 은행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서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4월 10일부터 2016년 5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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