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생수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제주삼다수 2위 아이시스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10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2016년 4월 2일부터 2016년 5월 1일까지의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703,3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수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행동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5월 생수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는 커뮤니티지수를 추가하였다.
1위 제주삼다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10 소통지수 220,400 커뮤니티지수 133,520로 브랜드평판지수 390,330를 기록하였는데, 지난 4월 조사결과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 기록이다.
2위를 차지한 아이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442 소통지수 32,700 커뮤니티지수 49,150로 브랜드평판지수 91,292를 기록하였다. 3위를 차지한 에비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54 소통지수 42,600 커뮤니티지수 30,060로 브랜드평판지수 84,014를 분석되었다.
5월 생수 브랜드 평판지수 순위는 1위 제주삼다수 2위 아이시스에 이어 에비앙, 농심백산수, 풀무원샘물, 크리스탈생수, 진로석수, 스파클생수, 남양천연수, 봉평생물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제주 삼다수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과 광고들이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받고 있었다. 다른 생수 브랜드도 소비자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필요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4월 2일부터 2016년 5월 1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