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5월 분석결과, 삼성화재 1위 동부화재 2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4월 6일부터 5월 7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5,777,4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 소통, 소셜량을 나누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에 발표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6,258,538개와 비교해보니 7.69% 하락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사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만 분석하였다.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한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550,892 소통지수 498,500 소셜지수 672,006로 브랜드평판지수 1,721,398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4월에 측정한 브랜드평판지수 2,029,053와 비교해보니 15.16% 하락했다.
2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503,656 소통지수 401,200 소셜지수 64,353로 브랜드평판지수 969,20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59,919보다 0.9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가 전체적으로 줄어든 상황에서 동부화재는 안정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이었다. 메리츠화재는 브랜드 페이지가 포함되면서 94.80% 상승한 모습으로 분석되었다. 손해보험사들은 비대면 서비스가 강화되면서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방식을 다양화해야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5월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삼성화재, 동부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AXA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위기관리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기업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동부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보, 흥국화재, 롯데손보, MG손보, AXA손보, 농협손보, 더케이손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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