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고속버스 브랜드평판 5월 조사...금호고속 1위, 중앙고속 2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브랜드평판] 고속버스 브랜드평판 5월 조사...금호고속 1위, 중앙고속 2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5월 고속버스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뉴스타운

2016년 5월 고속버스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금호고속 1위 중앙고속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통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고속버스 브랜드 평판에 대해 조사하였다.  8개 고속버스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4월 8일부터 2016년 5월 9일까지의 고속버스 브랜드 빅데이터 430,842 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빅데이터평판분석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빅데이터 버즈분석과 긍부정평가 비율을 통해서 만들어진 소비자들의 반응지표이다. 

▲ 2016년 고속버스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뉴스타운

1위를 기록한  금호고속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77 소통지수 103,851로 브랜드평판지수 128,928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4월 분석결과 브랜드평판지수 125,361보다는 2.85% 상승했다.

2위, 중앙고속 브랜드는 참여지수  7,429 소통지수 81,081 로 브랜드평판지수 88,51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분석 브랜드평판지수 87,060보다 1.67% 상승했다.

5월 고속버스 브랜드 평판 순위는 금호고속, 중앙고속, 동양고속, 천일고속, 한일고속, 삼화고속, 속리산고속, 동부고속 순이었다.

▲ 2016년 고속버스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고속버스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소비자들이 많은 반응을 표현하는 것은 아니지만, 소비자의 부정적 반응이 크게 확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고속버스의 평판관리는 위기관리 프로세스로 진행해야할 듯 하다"라고 밝혔다.

▲ 2016년 고속버스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고속버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고속버스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금호고속, 중앙고속, 동양고속, 천일고속, 동부고속, 한일고속, 삼화고속, 속리산고속에 대한 2016년 4월 8일부터 5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로  분석이 이루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