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웰컴저축은행 1위 SBI저축은행 2위를 기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중에서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SBI저축은행, HK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IBK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12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4월 9일부터 2016년 5월 10일까지의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65,2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65,904보다 23.17% 하락한 모습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만 분석하였다.
1위를 기록한 웰컴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074 소통지수 6,714로 브랜드평판지수 150,788로 분석되었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3월에는 참여지수 166,397 소통지수 7,200로 브랜드평판지수 173,597를 기록했었는데, 13.14% 하락했다.
2위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665 소통지수 10,107로 브랜드평판지수 133,77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7,112와 비교해보면 19.95% 하락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지수 5월 순위는 웰컴저축은행,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HK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5월이 들어서면서 저축은행들의 브랜드평판이 전체적으로 하락한 모습이다. 기업은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 것보다는 가치와 공감을 제공받기를 원한다는 것을 명심해야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저축은행 평판지수는 2016년 4월 9일부터 2016년 5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