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사 브랜드 평판 5월 조사결과, 제주항공 1위 대한항공 2위를 분석되었다.
2016년 4월 4일부터 2016년 5월 5일까지의 6개 국내 항공사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54,5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3월 항공사 브랜드 평판지수 30,014,707와 비교해보면 9.79% 상승했다.
1위를 차지한 제주항공은 참여지수 1,461,494 소통지수 857,538 소셜지수 7,908,910로 브랜드평판지수 10,227,942로 분석되었는데, 작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조사이후 계속 2위를 기록하다가 1위로 날아올랐다. 급등한 소셜량이 브랜드평판지수를 올렸다.
2위를 기록한 대한항공은 참여지수 1,890,949 소통지수 4,167,504 소셜지수 3,369,440로 브랜드평판지수 9,427,893로 분석되었다. 지난달과 함께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5월 항공사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제주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제주항공은 김수현에 이어 송중기를 모델로 영입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브랜드평판지수에도 이런 활동이 측정되면서 1위에 오른 것으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항공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