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조사 4월 결과, 1위는 노스페이스 2위는 K2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사랑받는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분석을 2016년 3월 26일부터 2016년 4월 27일까지의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15,184,375개를 가지고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분석도 4월부터는 5개 지표로 세분화하였다.
1위, 노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860 미디어지수 410,589 소통지수 530,838 커뮤니티지수 929,196 소셜지수 151,767 로 브랜드평판지수 2,233,250를 기록했다.
2위, K2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354 미디어지수 546,453 소통지수 573,705 커뮤니티지수 769,761 소셜지수 108,627로 브랜드평판지수 2,165,900로 분석되었다.
3위, 컬럼비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21 미디어지수 380,619 소통지수 177,903 커뮤니티지수 411,309 소셜지수 1,132,817 로 브랜드평판지수 2,120,869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웃도어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에 커뮤니티 활동량을 넣어보니 브랜드 순위가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노스페이스 브랜드는 소셜활동에 비해 커뮤니티 활동이 큰 것으로 나타나면서 1위로 분석되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3월 26일부터 2016년 4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조사는 노스페이스, K2, 밀레,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네파, 아이더, 컬럼비아, 라푸마, 몽벨, 레드페이스, 트렉스타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