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국내 엔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조사 해보니, SM엔터테인먼트 1위 YG엔터테인먼트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4월 2일부터 5월 3일까지의 7개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24,455개의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구분하여 측정하였다.
1위 SM엔터테인먼트는 참여지수 255,236 소통지수 315,400 소셜지수 5,769,211 시장지수 407,000 재무지수 885,500 로 브랜드평판지수 7,632,347로 분석되었다.
2위 YG엔터테인먼트는 참여지수 310,005 소통지수 288,000 소셜지수 3,512,269 시장지수 402,500 재무지수 619,400 로 브랜드평판지수 5,132,174로 분석되었다.
3위 JYP엔터테인먼트는 참여지수 218,482 소통지수 243,800 소셜지수 4,421,307 시장지수 49,300 재무지수 170,900 로 브랜드평판지수 5,103,789로 분석되었다.
5월 국내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로엔, 벅스, FNC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세계 속에서 한류를 이끌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브랜드평판 조사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방식을 찾아보고자 했다. 스타와 팬의 관계가 소중한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브랜드 평판관리 방식은 많은 기업들의 소비자와 기업과의 관계에도 적용될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조사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평판조사에서는 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이먼트, 로엔, JYP엔터테인먼트, 벅스, FNC엔터테인먼트, 키이스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