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커피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엔제리너스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이디야, 탐앤탐스, 파스쿠찌, 커피빈, 빽다방, 드롭탑에 대한 브랜드평판 5월 조사하였다.
11개 커피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4월 4일부터 5월 5일까지의 전체 커피 브랜드 빅데이터 5,775,2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커피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1위를 기록한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76,466 소통지수 567,810 소셜지수 897,662로 브랜드평판지수 2,141,93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50,687보다 16.03% 하락했다.
2위를 기록한 엔제리너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0,618 소통지수 33,740 소셜지수 974,532로 브랜드평판지수 1,088,89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88,890보다 5.19% 하락했다.
5월 커피 브랜드 평판지수는 스타벅스, 엔젤리너스, 카페베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이디야, 탐앤탐스, 드롭탑, 파스쿠찌, 빽다방, 커피빈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매월 상승하던 커피 브랜드평판지수가 5월 조사결과에는 지난 달에 비해 12.28% 하락했다. 커피 비즈니스는 관계 비즈니스라고도 하는데, 커피 브랜드도 소비자와의 관계량을 높여야 브랜드평판이 상승하게 된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4월 4일부터 5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