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전라북도인재개발원 업무 협약 맺어
남원시 전라북도인재개발원 업무 협약 맺어
  • 정준영 기자
  • 승인 2021.02.16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와 전라북도인재개발원이 남원시의 지역경제를 위해 지난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이환주 남원시장과 이송희 전라북도인재개발원장은 인재개발원 교육생의 교육환경 개선과 남원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상생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남원시는 ▲ 기업 및 업체의 정보제공과 구입 편의 등 지원 ▲ 교육훈련(현장학습) 장소 추천 및 문화관광해설사 등 필요 인력 지원 ▲ 인재개발원 도시숲 조성(시민과 교육생의 힐링․문화 공간)을 위한 시비 지원(1.5억) ▲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미술품 제공(300점 이상)을 통해 찾아가는 전시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인재개발원은 ▲ 지역 기업 및 업체의 상품 이용(연간 10억원 상당 소비) ▲ 전직원 월2회 골목식당 이용의 날 운영 ▲ 일자리 지역민 우선 채용 ▲ 교육훈련(현장학습) 시 남원지역 문화․관광 시설 연계 추진 ▲ 인재개발원 청사 유휴부지에 도시숲 조성(도비 1.5억) ▲ 미술작품 전시 장소와 기반 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인재개발원과의 업무협약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협약 사항을 적극적으로 이행하여 우리시의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인재개발원과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송희 원장은 “이번 협약은 인재개발원과 남원시 모두 상생 발전의 토대가 마련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협약사항이 잘 이루어져 지역민과 함께 발전하는 전라북도인재개발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