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원목가구 브랜드평판 5월 조사결과, 빈스70 1위 나무숨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친환경 원목가구 브랜드 7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6년 4월 12일부터 2016년 5월 13일까지의 원목가구 브랜드 빅데이터 918,011개를 분석하여 친환경 원목가구에 대한 소비자 브랜드 소비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친환경 원목가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미디어지수로 분석하였다.
1위 빈스70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17 소통지수 338,976 미디어지수 14,000로 브랜드평판지수 364,793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2,836 와 비교해보면 196.98% 상승한 결과이다.
빈스70은 북유럽 스타일의 디자인, 원목가구 가구 브랜드다. 빈스70은 참나무(오크, OAK)와 오리나무(앨더, ALDER)제품을 직접 제작한다.
2위 나무숨 브랜드는 참여지수 4,552 소통지수 200,574로 브랜드평판지수 205,126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4,233와 비교하면 176.33% 상승했다.
나무숨은 친환경 원목가구, 수제원목가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가구 기업으로 애플민트, 오크, 데이지, 라임 시리즈는 구성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친환경 원목가구 분야 기업들의 빅데이터량이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면 가구 카테고리에서 친환경, 북유럽, 원목, 가격이 높게 분석되고 있다. 저소비 시대에 소비자와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소비자들의 요구를 사업에 적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원목가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4월 12일부터 2016년 5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