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TV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4월 조사...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브랜드평판] TV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4월 조사...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4월 TV홈쇼핑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뉴스타운

2016년 4월 TV홈쇼핑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홈쇼핑 브랜드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6개 홈쇼핑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3월 21일부터 2016년 4월2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6,845,906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TV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는 1월  8,474,951  2월   7,806,174   3월  7,275,876   4월 6,845,906로 계속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었다.

▲ 2016년 TV홈쇼핑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뉴스타운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만 분석하였다. 

1위를 기록한 롯데홈쇼핑은  참여지수 1,086,160   소통지수  377,600 소셜지수 212,735 로 브랜드평판지수 1,676,495를 기록했다.  3월보다 13.84% 상승했다. 

2위를 기록한 현대홈쇼핑은   참여지수   888,373   소통지수  287,000  소셜지수 212,691로 브랜드평판지수 1,388,064 기록했다. 3월보다 11.71% 하락했다.

CJ오쇼핑이 3월에 비해 41.50% 급락한 분석이 나왔다.  NS홈쇼핑은 3월에 비해 18.37% 상승했고, GS홈쇼핑과 홈앤쇼핑은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다.

▲ 2016년 TV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롯데홈쇼핑이 브랜드평판지수 1위를 기록하였는데, 롯데홈쇼핑의 옴니채널 서비스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오프라인 숍을 통해 상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다양한 의견도 제시할 수 있게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TV 채널을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바로TV 서비스’를 선보였다"라고 밝혔다.

▲ 2016년 TV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뉴스타운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홈쇼핑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3월 21일부터 2016년 4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