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국내 보험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1위는 삼성생명 2위는 한화생명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2월 19일부터 2016년 3월 20일까지 15개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6,952,478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여 보험사별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여 지난 달 분석과도 비교하였다.
보험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월 6,952,478 에서 3월 7,431,735로 상승했다가 4월 조사결과, 브랜드평판지수 6,952,478를 기록하면서 다시 하락한 모습이다.
4월부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소통, 소셜에 미디어와 커뮤니티를 추가하여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 변화추이는 지난 달과 비교는 참여, 소통, 소셜로만 비교하였다.
1위를 기록한 삼성생명은 참여지수 593,142 미디어지수 1,474,803 소통지수 1,794,380 커뮤니티지수 702,840 소셜지수 129,293로 브랜드평판지수 4,694,458로 분석되었다.
2위를 기록한 한화생명은 참여지수 293,817 미디어지수 410,652 소통지수 740,684 커뮤니티지수 927,070 소셜지수 206,586로 브랜드평판지수 2,578,809로 분석되었다.
삼성생명은 1월부터 급속하게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고, 한화생명은 2월부터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미래에셋생명, ING생명, 알리안츠생명, AIA생명, 메트라이프생명, DGB생명, 푸르덴셜생명, KB생명 을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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