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 기업에 대한 브랜드 평판조사 4월 결과, 넥슨 1위 넷마블게임즈 2위로 분석되었다.
13개 게임 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6년 3월 19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국내 게임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567,650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평판을 측정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조사결과, 넥슨이 참여지수 1,290,184 미디어지수 368,676 소통지수 1,158,948 커뮤니티지수 4,304,569로 브랜드평판지수 7,122,377가 되었다. 13개 게임기업 브랜드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를 기록한 넷마블게임즈는 참여지수 503,796 미디어지수 137,808 소통지수 524,986 커뮤니티지수 1,468,192로 브랜드평판지수 2,634,782로 분석되었다.
4월 게임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1위 넥슨 2위 넷마블게임즈에 이어 컴투스, 엔씨소프트, 웹젠, 네오위즈게임즈, 엠게임, 위메이드, 게임빌, 조이시티, 선데이토즈, 넥슨지티, 조이맥스로 기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게임산업은 특성상 창조적 아이디어, 기술, 풍부한 스토리 및 문화를 기반으로 만들어내는 고부가가치 지식산업이다. 평판과 매출과 상관관계가 높은 산업이므로 평판관리에 더욱 신경써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게임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3월 19일부터 4월 20일까지의 13개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평판조사는 넥슨, 넷마블게임즈, 컴투스, 엔씨소프트, 웹젠, 네오위즈게임즈, 엠게임, 위메이드, 게임빌, 조이시티, 선데이토즈, 넥슨지티, 조이맥스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