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침 뱉는 부끄러운 사내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누워서 침 뱉는 부끄러운 사내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렇게나 하는 ‘쓴 소리’는 양약(良藥)이 아니라 비수(匕首)이다

▲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 이재오 의원, 유승민 의원
박근혜 대통령과 최연혜 코레일 사장 두 여인이 해법을 찾기에 골몰하고 있는 선로를 이탈 폭주하고 있는 철도노조 불법정치파업이 장기화로 치닫고 있는 판국에 지금까지 강 건너 불구경하듯 하던 정몽준, 이재오, 유승민 등 소위 여당 중진이란 사내들이 청와대에 대고 도움은 못 줄망정 쓴 소리를 했다.

예로부터 고언(苦言)은 양약(良藥)보다 낫다고 한다. 그러나 이들 잡(雜)소리 3총사가 뱉은 말은 사태 수습이나 해결에 도움이 되기보다는 불난 집에 부채질하기요 양약이 아니라 독약(毒藥)이며 등 뒤에서 꽂는 비수(匕首)와 다를 게 없다. 

이들이 뱉은 말들은 우정 있는 조언이나 진정어린 충고가 아니라 소통(疏通), 독주(獨走), 부실(不實), 공안(公安) 등에 빗댄 부정적(否定的)적이고 불만에 가득 찬 불평과 비난이다. 

과문한 탓인지 몰라도 정몽준, 이재오, 유승민 그리고 원희룡 같은 사내들이 한나라당이 MB정권의 무능으로 총선 100석도 기대하기 어려울 정도로 좌초위기에 처했을 때 무슨 역할을 했으며 민주당이 정부조직법개정안을 52일간이나 물고 늘어질 때 어떤 소리를 냈는지를 알지 못한다. 

무엇보다도 민주당 문재인 캠프 김부겸이 벌인 국정원댓글파동조작공작에 어떤 대응과 쓴 소리를 했는지 기억에 없고 민주당 김한길, 민노총 신승철, 공공노조연맹 이상무, 철도노조 김명환 4자 야합(野合) 사전모의(12.8) 직후에 결행(12.9)된 철도노조 불법정치파업에 어떤 시각(視覺)에서 어떤 해법(解法)을 제시 했는지는 누구의 기억에도 없다는 것 또한 사실이다. 

명색이 집권여당 중진으로서 나라가 어지럽고 당이 어려울 때 팔을 걷어붙이고 나서기는커녕 뒷전에 물러앉아 강 건너 불구경하듯 수수방관 하던 못난 사내들이 비탈길을 힘겹게 오르는 손수레를 뒤로 잡아끌듯, 동네 아낙네들이 두레우물 빨래터에서 시어미 험담하듯 하는 것은 누워서 침 뱉기 식 좀스럽고 치사한 작태이다. 

지금은 난국을 수습하는데 힘과 지혜를 보태고, 일선에서 불법정치파업과 싸우고 있는 최연혜 코레일 사장이나 북괴 김정은의 대남폭력투쟁 지령에 놀아나고 있는 민주당을 비롯한 ‘신 야권종북연대’의 악랄한 정치공세와 정권타도 불법폭력투쟁에 맞서 고군분투하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낼 때이지 발목을 잡고 딴죽을 걸 때가 아니다.

7선으로 최다선을 자랑하는 정몽준은 17대 대선이 막바지에 오를 때인 2007년 12월 3일 특별당비를 두둑이 내고 한나라당 친이(親李)열차에 몸을 실은 업둥이 같은 사내이다. 정몽준이 한나라당에 입당하여 엉겁결에 당 대표를 한 것 말고는 어떤 역할과 기여를 했는지는 스스로 반성할 노릇이다. 

또한 최근에 적발 된 이석기 RO사건의 원형(原形)이라고 해도 이론(異論)이 없을 남민전 주간사령부 민투(民鬪) 총책으로 국가보안법과 집시법위반 등, 수도 없이 교도소를 들락거린 이재오가 어떻게, 왜, 아직까지 새누리당에 붙어 있는지는 본인 말고는 누구도 모른다. 

MB 정권 2인자로 ‘왕의 남자’ 소리를 들을 때 시도 때도 없이 개헌타령이나 늘어놓고 자전거로 4대강 유역이나 일주한 것 말고는 어떤 공적을 얼마나 남겼는지는 아는 사람이 또한 없다.

유승민이나 원희룡의 과거 행적이나 언동도 그리 아름답고 향기롭다고는 할 수만은 없는 사내들이란 것은 새삼스럽게 언급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오비이락이랄까? 집권여당은 친노(親盧)가 씌운 국정원 댓글 올가미와 ‘新 야권연대’가 판 대선불복 함정과 민노총과 철도노조가 터트린 ‘정권퇴진’ 폭죽소리로 경황이 없고 친노가 접수한 제1야당 민주당은 자중지란으로 괴멸(壞滅)사태에 직면한 상황에서 안철수 신당이라는 신기루에 현혹되어 제가 마시던 샘물에 침 뱉고 떠날 제2의 손학규 같은 자가 나오지 말란 법도 없을 것 같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백정 2013-12-31 10:14:49
치맛자락 붙잡고 따라다니다 벼슬자리 한개 안중께 구시렁거리는 유승민, 리맹바기 사타리나 할타묵던
리재오야 원조삘갱이고 개구녕바지 정몽준이야 노무현 개국공신인디 2인자 안준다고 날라다니다 돈주고
한나라당 대표해묵은 업둥이 아닝게비여.. 내가봉께 이런놈들은 찌린내나 풍기다 쭉대기가 되겠지만
김무생동무 하는직이 더 위험하당께로.....

이광우 2013-12-31 00:14:35
무슨 욕심이있습니까? 사심이있습니까?그리고 대통령을 선출했으면 1년정도는 지켜보고 잘못하는것이있으면 지적을해야지 임기 시작하자마자 아무것도아닌 국정원 댓글 가지고 거리에 나가는 야당에맞서서 자당소속 대통령을 비하한다 웃기는 이야기입니다,박근혜대통령이 누구처럼국가전복하려는 남민전을했습니까? 부모 잘 만나서 호의호식하고 편하게 살아온 평범한 사람 아니였잖아요?그래도 유승민의원은 소신이라도있지만,

이광우 2013-12-30 23:58:55
이기사 보고 도저히 그냥 갈수 없어서 댓글 쓰고 갑니다
구구절절히 맞습니다
같은 정당에 몸을 담고있어도 잘못하는것은 지적을 해야지요 그러나 잘못하는것도 없는데 시기하는것은 정말 나쁜 인간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대통령 당선 되기전까지, 국회의원,당대표 비대위원장등등 역임하시면서 한가지라도 잘못한것이 있었나요? 하나하나 열거해 볼까요? 꺼져가는 당 살리고 ,국가보안법 지켜서 공산화 막았고 등등 한가지라도

푸른파도 2013-12-30 17:46:57
배신자 3적등록 이 들은 어디서 왔냐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