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김대중 대통령 정신 계승·실천할 것"
이재명 "김대중 대통령 정신 계승·실천할 것"
  • 이종민 기자
  • 승인 2021.06.1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김대중 대통령 사저기념관' 방문
이재명 경기지사가 15일 오후 경기 고양시에 개관된 '김대중 대통령 사저기념관'을 방문해 방명록을 남겼다. / 사진제공=경기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5일 오후 고양시에 개관한 '김대중 대통령 사저기념관'을 방문해 민주주의 발전과 한반도 평화, 민생에 대한 김 전 대통령의 정신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유산관에서부터 역사관, 통일관에 이르기까지 기념관에 마련된 전시공간을 둘러봤다.

이어 그는 기념관 방명록에 “함께 사는 세상, 김대중 선생님께서 열어주신 민주·평화·민생의 길을 더 넓게 열어가겠습니다”라고 글을 적으며 김 전 대통령이 남긴 정신을 이어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15일 오후 경기 고양시에 개관된 '김대중 대통령 사저기념관'을 방문했다. / 사진제공=경기도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김대중 대통령님께선 미래를 내다보며 시대를 한 발 앞서 준비하셨고 그 모든 노력은 결국 한반도에 살아야 하는 국민들의 삶이 나아지도록 하기 위함이었다”며, “6.15남북공동선언 21주년인 오늘, 당신의 위대한 발걸음과 뜨거웠던 마음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중 대통령 사저기념관’은 김 전 대통령이 1996년 9월 서울 동교동에서 이사해 1998년 대통령에 취임할 때까지 1년 6개월 간 머물렀던 사저를 고양시가 매입해 조성한 전시공간이다.

김 전 대통령과 부인 이희호 여사가 사용하던 가구, 펜, 안경, 의류 등 유품을 그대로 보존, 고인이 지향했던 평화·인권·민주주의를 체험하고 배워보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