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연합 광고동아리 애드플래쉬, 클레어스와 함께 경쟁 PT 성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학 연합 광고동아리 애드플래쉬, 클레어스와 함께 경쟁 PT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드플래쉬 경쟁PT 단체사진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애드플래쉬 경쟁PT 단체사진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국내 최대 대학생 연합 광고동아리 애드플래쉬(ADFLASH)가 스킨케어 브랜드·콘텐츠·커머스 기업 위시컴퍼니(대표 박성호)의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클레어스'(dear,Klairs)와 5주 간의 경쟁 프레젠테이션(이하 경쟁PT)을 성료했다고 6일 전했다.

애드플래쉬는 1990년 성균관대학교에서 애드쿠스로 시작해 현재 서울·경인 지역 대학생 약 100여 명이 모여 활동하고 있으며, 큰 규모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연합 광고동아리다. 이들은 매년 예비 광고인들에게 실제적인 기획서와 크리에이티브의 경험을 쌓고자 기업과 연계하여 경쟁PT를 개최해왔다. 2017년도엔 롯데 칠성, 2018년도엔 야나두, 2019년도에는 롯데주류 청하가 함께했다.

올해는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클레어스와 ‘데일리 스킨의 20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을 주제로 약 5주간 진행했다. 클레어스는 ‘인생 토너’라는 애칭을 얻으며 누적 판매량 100만 병을 넘긴 서플 프레퍼레이션 페이셜 토너를 시작으로 데일리 스킨 하이드레이팅 워터, 데일리 스킨 소프닝 워터 등 데일리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 전세계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군을 구축하고 있다.

경쟁PT에는 총 10개의 팀이, 심사에는 위시컴퍼니의 박성호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참가자 간 거리두기, 라이브 방송 중계 등의 매뉴얼을 마련해 진행됐다.

애드플래쉬 경쟁PT 대상 6팀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애드플래쉬 경쟁PT 대상 6팀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대상의 영광은 ‘육캔두잇’팀에게 돌아갔다. 이들은 20대 소비자들이 토너 구매 과정 중 '성분'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점에서 핵심 컨셉을 도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개성 있는 광고영상 및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제안했고, 우승으로 이어졌다.

시상자로 나선 위시컴퍼니 박성호 대표는 “클레어스는 전속 모델을 기용하거나 매스 미디어 광고를 진행하는 대신,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미디어를 운영하는 등의 방법으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브랜드다”라며 “보통의 브랜드들과는 가용 채널 범위가 달랐음에도 참신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었고, 앞으로도 애드플래쉬와 소통을 이어가며 좋은 인사이트는 실제로 적용도 해볼 계획”이라고 전했다.

애드플래쉬 31기 김민 씨는 “이번이 마지막 경쟁PT라 최선을 다하려 노력했다. 열정적으로 임한 만큼 팀원들 모두가 만족하는 기획서를 완성해 정말 뿌듯했다. 수상은 하지 못해 아쉽지만 우리 팀에겐 자랑스러운 기획서이기에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