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6월 조사결과...참이슬 1위, 처음처럼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5월 8일부터 2016년 6월 9일까지 소주 브랜드 1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206,5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10개 소주에 대한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1위로 기록된 참이슬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01 소통지수 13,464로 브랜드 평판지수 39,565로 분석되었다.
2위로 기록된 처음처럼 브랜드는 참여지수 26,700 소통지수 12,722로 브랜드평판지수 39,422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소주가 온라인에서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많이 사랑받지 않았다. 소주 기업들은 브랜드평판은 온라인에서 확산된다는 것을 활용해야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소주 브랜드 평판 6월 순위는 참이슬, 처음처럼, 진로, 좋은데이, 한라산, C1, 금복주, 잎새주, O2린, 아홉시반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10개 소주 브랜드 ( 참이슬, 처음처럼, 진로, 좋은데이, 한라산, C1, 금복주, 잎새주, O2린, 아홉시반 )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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