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브랜드평판 6월 조사결과, GS칼텍스 1위 현대오일뱅크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5월 3일부터 2016년 6월 4일까지 주유소 4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2,385,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주유소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소셜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1위, GS칼텍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428 소통지수 385,902 소셜지수 450,196로 브랜드평판지수 1,052,526로 분석되었다.
2위, 현대오일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215 소통지수 471,240 소셜지수 24,419로 브랜드평판지수 649,874로 분석되었다.
주유소 브랜드평판 6월 순위는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 SK에너지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주유소 산업은 소비자들이 서비스에 대한 평가보다는 가격에 대한 정보를 중요하게 판단하는 것을 빅데이터를 통해 볼 수 있었다. 주유소 빅데이터에는 주유소에서 제공되는 가격에 대한 버즈량이 높았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4개 주유소 브랜드 (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 SK에너지 )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