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 6월 분석결과, 1위 앙블랑 2위 몽드드 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12개 아기 물티슈를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16년 5월 2일부터 6월 1일까지의 아기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3,153,4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1위, 앙블랑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28 소통지수 89,011 커뮤니티지수 503,896로 브랜드평판지수 620,03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23,071보다 0.49% 하락했다.
2위, 몽드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69 소통지수 47,852 커뮤니티지수 476,024로 브랜드평판지수 552,74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19,657보다 10.80%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앙블랑와 몽드드가 1위와 2위를 차지한 상태에서 베베숲, 페넬로페, 닥터아토, 순둥이, 깨끗한나라, 내추럴오가닉, 맑은느낌, 수앤수, 삼무, 보송이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기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가 전체적으로 줄어들었다. 가습기 이슈가 물티슈 브랜드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는데, 실제로 이슈분석에서도 친환경 키워드가 강화되고 있었다."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기 물티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5월 2일부터 2016년 6월 1일까지의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