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조사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엔제리너스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커피전문점 브랜드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이디야, 탐앤탐스, 파스쿠찌, 커피빈, 빽다방, 드롭탑에 대한 브랜드평판 조사하였다.
11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5월 7일부터 6월 8일까지의 전체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5,819,7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5,775,255개와 비교해보면 0.77% 상승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커피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74,513 소통지수 524,957 소셜지수 891,773로 브랜드평판지수 2,091,243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41,938보다 2.37% 하락했다.
2위, 엔제리너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1,338 소통지수 32,254 소셜지수 1,158,141로 브랜드평판지수 1,271,733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88,890보다 16.79% 상승했다.
6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스타벅스, 엔젤리너스, 카페베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할리스, 탐앤탐스, 파스쿠찌, 빽다방, 커피빈, 드롭탑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엔제리너스 브랜드평판 상승은 엔제리너스 소셜지수가 급등한 결과이다. 엔제리너스는 소셜에서 효과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으며 다양한 소통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을 끌어내고 있었다. 결과적으로 소셜 버즈량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반응률도 높았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5월 7일부터 6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