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사 브랜드 평판 6월 조사결과, 대한항공 1위 아시아나항공 2위로 분석되었다.
2016년 5월 5일부터 2016년 6월 6일까지의 6개 국내 항공사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83,0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5월 항공사 브랜드 평판지수 32,954,509와 비교해보면 5.38%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항공사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소셜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1위를 차지한 대한항공은 참여지수 1,956,331 소통지수 3,715,173 소셜지수 3,502,140로 브랜드평판지수 9,173,64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427,893보다 2.70% 하락했다.
2위를 기록한 아시아나항공은 참여지수 993,926 소통지수 1,535,391 소셜지수 5,663,520로 브랜드평판지수 8,192,83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360,646보다 11.31% 상승했다.
6월 항공사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메이저리그에서 활약중인 '빅보이' 이대호 선수가 아시아나항공의 미주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는데 소비자들의 참여를 높이면서 아시아나항공 브랜드평판지수가 높아졌다. 브랜드평판은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량과 소통량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소비패턴을 잘 읽는 기업들이 브랜드평판지수가 높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항공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