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웹소셜 플랫폼 브랜드 5월조사...조아라, 문피아, 북팔
[브랜드평판] 웹소셜 플랫폼 브랜드 5월조사...조아라, 문피아, 북팔
  • 뉴스타운경제 김대희 연구원
  • 승인 2016.06.0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웹소셜 플랫폼 브랜드 평판조사 5월 결과 ⓒ뉴스타운

국내 웹소셜 플랫폼 브랜드 평판조사 5월 결과,  조아라 1위  문피아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탈 사이트를 제외한 5개 웹소설 플랫폼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6년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국내 웹소설 플랫폼의  브랜드 빅데이터  1,745,9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별  구분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웹소설 플랫폼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국내 웹소셜 플랫폼 브랜드 평판조사 ⓒ뉴스타운

1위, 조아라는 참여지수 762,251 미디어지수  999  소통지수  61,538  커뮤니티지수  103,996로 브랜드평판지수  928,78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는  843,825이었다.

2위,  문피아는 참여지수 389,624  미디어지수   100  소통지수  27,273 커뮤니티지수   94,705로 브랜드평판지수   511,70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는   466,676이었다.

3위,  북팔은  참여지수 170,242 미디어지수  2,597 소통지수  62,537 커뮤니티지수   41,359로 브랜드평판지수  276,73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는  213,167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조아라, 문피아, 북팔이 웹소설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플랫폼 비즈니스들이 소비자를 끌어오는 방식으로만 마케팅을 하는 모습이다. 소비자를 찾아가는 마케팅이 필요한 시점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웹소설 플롯폼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4월 30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 국내 웹소설 플랫폼  브랜드 평판조사는 조아라, 문피아, 북팔, 피우리, 바로북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