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브랜드평판 6월 조사결과, 하나투어 1위 인터파크투어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5월 3일부터 2016년 6월 4일까지 여행사 8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6,551,8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을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여행사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소셜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여행사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1위, 하나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3,662 소통지수 1,092,960 소셜지수 260,527로 브랜드평판지수 2,657,149로 분석되었다.
2위, 인터파크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875,499 소통지수 110,880 소셜지수 340,126로 브랜드평판지수 1,326,505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여행산업은 소비자들의 평판에 의해서 소비되는 경우가 많은 산업이다. 여행 소비자들은 여행에 대한 경험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행사의 평판경영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8개 여행사 ( 하나투어, 인터파크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여행박사, 롯데관광, 투어2000, 레드캡투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