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브랜드평판 5월 조사결과, 송중기 1위 송혜교 2위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4월 12일부터 2016년 5월 13일까지의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17명의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38,784,7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을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5월 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커뮤니티지수를 추가하였다.
1위로 분석된 송중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8,251,285 미디어지수 755,172 소통지수 3,208,788 커뮤니티지수 2,656,467로 브랜드평판지수 14,871,712로 분석되었다. 송중기는 지난 4월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었다.
2위로 분석된 송혜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9,360 미디어지수 449,262 소통지수 1,677,060 커뮤니티지수 1,699,776 로 브랜드평판지수 8,155,458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태양의 후예 주인공 송중기와 송혜교의 브랜드 빅데이터는 여전히 높게 분석되고 있는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생성되는 브랜드 빅데이터량도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송중기 브랜드 빅데이터는 드라마에서 광고분야로 확산되고 있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는 2016년 4월 12일부터 2016년 5월 13일까지 송중기, 송혜교, 유아인, 김수현, 강동원, 전지현, 이병헌, 이광수, 황정민, 오달수, 이민호, 이정재, 하정우, 차승원, 유해진, 송강호, 최민식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