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IDC의 자료에 따르면, 2011년 1분기 국내 잉크젯 복합기 시장 점유율에서 단숨에 두 자릿수를 차지했다. 점유율 2위 업체와도 4%대 정도의 근소한 차이를 보여, 잉크젯 제품을 출시한 지 3개월 만에 나름의 선전을 했다.
올 초부터 판매가 시작된 브라더의 미니 잉크젯 올인원 복합기 MFC-J410과 MFC-J220은 성능과 내구성을 인정받으며 소비재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고, 지난 달 출시한 신제품 A3 컬러 잉크젯 복합기 MFC-J6710DW은 소호시장 뿐만 아니라 학교나 유치원, 디자인 업체나 건축설계사 등 특정 분야에서 관심이 높은 편이다.
잉크젯 프린터 및 복합기는 제품 자체의 기술 진화와 제품 유지비가 개선되면서 소호 시장을 중심으로 점유율이 증가 추세에 있다. 브라더의 컬러 잉크젯 복합기는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 내구성, 친환경성 등 자체 기술력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함과 동시에 공간 효율적인 소형 디자인, 스타일리시한 블랙 컬러 등 디자인 우수성도 인기 요인이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 세키야 신고(Shingo Sekiya) 지사장은 “잉크젯 복합기 시장에서의 독주 체제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브라더의 시장 진입과 동시에 10%대의 점유율을 기록한 것은 단기간에 고속 성장을 한 것이라고 판단된다“며 “경제성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잉크젯 복합기 시장은 점차 활성화 되고 있는 것을 감안해 브라더는 경쟁력 있는 잉크젯 복합기 제품군을 적극 활용해 시장 점유율을 더욱 공격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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