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 산연 동반성장 위한 ‘지능형 전기기기 워크숍’
KERI, 산연 동반성장 위한 ‘지능형 전기기기 워크숍’
  • 심상훈 기자
  • 승인 2011.06.13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산업진흥회와 공동

한국전기연구원(KERIㆍ원장 유태환 www.keri.re.kr)은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 공동으로 오는 6월22일부터 23일까지 1박2일간 제주도 서귀포 칼호텔에서 ‘산·연 동반성장을 위한 지능형 전기기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핵심 연구인력의 스마트 그리드(지능형 전력망) 실증단지 견학을 통한 미래기술 간접체험 기회 제공과 더불어 IT융합·친환경·고효율의 기술트렌드에 대한 산·연 동반 기술협력을 통해 전기산업의 미래 성장동력 기반의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전기기기를 생산하는 대·중소기업, 유관기관 CEO 및 실무담당자 60여명이 참석하며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은 중소기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참가자의 숙식 및 부대경비를 전액 지원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능형 배전기술 △지능형 송전기기 시스템 △충전 인프라 수요분석 및 충전기술 △신재생 발전 전력 연계기술 △한전의 배전 신기자재 마스터 플랜 등에 대한 기술소개와 더불어 산·연 기술교류 간담회와 제주 구좌읍 행원리에 소재한 스마트그리드 실증단지 견학이 이어진다.

KERI 성과확산실 조현길 실장은 “이번 워크숍은 전기기기 대․중소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산·연간 공동연구 분위기를 확산하는 한편, KERI와 산업계 및 유관기관과의 관계개선과 소통강화를 통해 대고객서비스 이미지를 쇄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