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촬영감독 2인이 시네마 EOS 카메라로 촬영한 ‘모래내 판타지’ 영상 공개
캐논, 촬영감독 2인이 시네마 EOS 카메라로 촬영한 ‘모래내 판타지’ 영상 공개
  • 강기호 기자
  • 승인 2020.09.16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K 해상도와 풀프레임 센서의 넓은 시야각으로 질감까지 섬세하게 전달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이 유명 촬영감독 2인과 컬러리스트가 캐논 시네마 EOS 카메라로 촬영한 ‘모래내 판타지’ 영상을 공개했다.

‘모래내 판타지(Moraenae Fantasy)’ 프로젝트는 영화 ‘악녀’, ‘허스토리’, 드라마 ‘좀비 탐정’을 촬영한 박정훈 촬영감독과 영화 ‘해빙’, 넷플릭스 오리지널 ‘인간수업’의 엄혜정 촬영감독, 드라마 ‘부부의세계’,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엄태식 컬러리스트가 제작에 참여했다. 두 감독의 개성을 담은 영상은 서대문구 모래내 시장에서 촬영된 작품으로, 시장 특유의 어두운 환경에서의 분위기와 영상미, 감성이 돋보인다. 해당 프로젝트는 캐논의 시네마 EOS 카메라 ‘EOS C500 Mark II’, ‘EOS C300 Mark III’ 2종으로 촬영됐는데, 아름답고 독특한 영상미의 비결이기도 하다.

모래내 판타지 옐로우(Moraenae Fantasy YELLOW)’는 박정훈 촬영감독이 모래내 시장의 깜깜한 분위기에 다양한 색감의 라이트를 활용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영상이다. 박정훈 촬영감독은 캐논 시네마 EOS 카메라의 가벼운 무게가 가장 큰 장점이라고 언급했다. EOS C500 Mark II, EOS C300 Mark III는 2kg 미만의 경량 카메라로, 짐벌을 활용하거나 헨드핼드로 촬영할 경우에도 무게가 가볍고 손쉽게 밸런스를 잡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모래내 판타지 퍼플(Moraenae Fantasy PURPLE)’은 행드럼과 해금 두 악기가 조화를 이루면서 아름답게 연주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다. 영상을 촬영한 엄혜정 촬영감독은 현을 뜯는 해금 연주자의 모습과 금속 철판을 두드리는 행드럼 연주자의 손가락 움직임을 디테일하게 담아내는 데 중점을 뒀다. 협소한 촬영 공간에서 넓은 시야각으로 촬영하는 것이 중요했는데,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한 EOS C500 Mark II는 와이드하게 펼쳐지는 느낌으로 역동적인 연주 장면을 표현할 수 있었다는게 엄혜정 감독의 설명이다.

모래내 판타지의 D.I.(Digital Intermediate) 작업은 드라마 ‘부부의 세계’,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작업한 엄태식 컬러리스트가 맡았다. 엄태식 컬러리스트는 “몽환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바이올렛, 퍼플, 코랄 같은 컬러를 배합해 작업했고, 저조도 상황에서 노이즈, 암부 디테일 등의 표현력에서 높은 화면 퀄리티를 보여줬다”며, “가장 놀라운 점은 하이라이트, 네온사인 등을 촬영할 때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로 일반적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네온사인도 색감이 뭉개지지 않고 질감이 모두 표현된 상태로 디테일을 담아낼 수 있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캐논의 대표적인 시네마 EOS 라인업인 EOS C500 Mark II와 EOS C300 Mark III는 전문 촬영 장비임에도 가벼운 무게로 기동성이 좋고, 짐벌이나 모비(MOVI)에 올려서 촬영할 수 있다. 고성능은 물론이고 영상 제작 환경에 맞춘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춰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1인 미디어 등 촬영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군이다.

캐논은 영화, 방송 등 전문 영상 제작 환경에서 초고해상도 영상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고성능의 시네마 EOS 시스템 라인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고화질의 영상 품질이 요구되는 영화 및 TV 드라마부터 뉴스, 다큐멘터리까지 폭넓은 범위에서 한층 편리한 영상 제작 환경을 지원하면서 영상 산업 발전에 적극 기여해 나갈 전망이다.

한편, ‘모래내 판타지’ 풀 영상과 비하인드 씬, 촬영감독과 컬러리스트의 인터뷰 영상은 캐논 공식 유튜브 채널 ‘캐논TV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