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반려동물 배변봉투함 14 산책로 설치 완료
정읍시, 반려동물 배변봉투함 14 산책로 설치 완료
  • 홍의현 기자
  • 승인 2018.12.0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반려견주 편의 및 산책로 주변 환경 개선에 기대

정읍시는 시민과 반려동물의 출입이 잦은 관내 천변 9개소 등 반려동물 산책로 14개소에 반려동물 배변봉투함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는 반려동물 산책 시 미처 배변봉투를 준비하지 못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한편으로는 쾌적한 산책로를 시민들에게 제공키 위함이다.

최근 1인 가구 및 소규모가구의 증가의 영향으로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지난해 전국 600만 가구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려동물 증가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외출 시 배설물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도시 미관과 위생상의 문제를 발생시킬 뿐 아니라 타인과의 다툼도 종종 발생하고 있다.

관련해 시에서는 반려동물 배변봉투함을 설치함으로써 산책 시 반려견주가 배변봉투를 놓고 왔더라도, 비치되어있는 배변봉투를 사용하여 즉시 배설물을 처리할 수 있어 반려견주의 편의 제공과 산책로 주변 환경개선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배변봉투함에는 배변봉투 뿐 아니라 반려견주들이 지켜야 할 펫티켓(Petiquette, 애완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지켜야할 예의)이 적혀있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반려동물 배설물 처리 시 배변봉투를 사용 후 반드시 봉투를 회수하는 성숙한 시민문화를 발휘하여, 또 다른 환경문제를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