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에 강한 호서대학교 정시 1,119명 모집(가, 다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취업에 강한 호서대학교 정시 1,119명 모집(가, 다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발표 취업률 천안·아산지역 1위, 중부권 2외, 전국 8위의 취업에 강한 대학교

호서대학교는 2013년 교육부 발표 취업률 천안·아산지역 1위, 중부권 2외, 전국 8위의 취업에 강한 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졸업생 2,000명~3,000명 나군 기준, 2013.11.22발표)

취업에 강한 호서대학교가 이번 2014학년도 신입학 정시모집에 “가”군과 “다”군으로 총 1,119명을 모집한다.

“가”군에서는 일반전형으로 757명을 선발하고 특성화고교졸재직자전형으로 124명을 선발한다. 또한 농어촌학생특별전형(정원외)과 특성화고교특별전형(정원외)은 수시모집 미충원인원만큼 선발한다.

“다”군 일반전형으로는 238명을 선발한다.

호서대학교는 학연산 협동체제를 구축하여 벤처정신을 가진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설립초기부터 ‘벤처정신’을 가진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벤처와 산학협력’을 차별화된 전략으로 추진하여, 국내 최초로 창업보육센터, 학생창업보육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교내에 산학협력 첨단시설이 구축되어 40여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고, 550여개의 가족기업을 포함해 총 650여 지역기업과 활발한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취업기회 확대, 현장실습 교육, 장학금 지원으로 이어져, 2013년 교육부 발표 취업률 천안·아산지역 1위, 중부권 2외, 전국 8위의 취업에 강한 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졸업생 2,000명~3,000명 나군 기준, 2013.11.22발표)

벤처정신은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창조정신이고 도전정신이다. 또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시키는 젊은 정신이다. 꿈을 현실화시키기 위해 도전하길 원한다면 호서대학교를 주목하자

[꿈이 있는 젊은이의 세계관을 확장시키는 호서벤처밸리]

호서대학생 네 명이 만든 50만원의 기적, 아주 작은 공간에서 시작됐던 그들의 꿈은 불과 3년 후 디즈니의 캐릭터 라이센싱 파트너 모모트가 되었습니다. 청년CEO를 키우는 벤처명문, 호서대학교

[호서대학교의 인재상은 벤처 프런티어 인재]

호서대학교의 인재상은 벤처 프런티어 인재이다. 이러한 개척주도형 인재를 표현하는 슬로건이 ‘길을 만들어 나가는 인재’이다. 누구나 길을 찾고자 한다. 하지만 길이 없거나 길이 보이지 않을 때 길을 만들어 가는 인재를 세상은 원한다. 호서대학교는 이런 인재를 교육하고 양성하려고 모든 역량을 집결시킨 대학교이다.

대규모의 아산캠퍼스에는 대학본부와 공과대학, 자연과학대학, 예체능대학이 있고 천안T/G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천안캠퍼스에는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실용음악학과, 음악학과가 있다. 서울 서초동의 캠퍼스에는 벤처전문대학원이 있다.

신입생들은 6개 단과대학 66개 학과 및 전공에 소속되어 공부할 수 있다. 컨버전스(convergence)를 강조하는 호서대는 복수전공과 융합전공을 적극 장려하며, 문과와 이과의 구별이나 제한을 두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국내 최초로 학생창업보육센터가 설립되어 학생 신분으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 진로교육프로그램(직업적성 흥미검사, 진로/직업상담 진로정보제공, 진로설계캠프, 리더십캠프, 청년직업지도프로그램CAP+)

- 취업교육프로그램(인적성/직무적성검사, 직업/취업상담/아르바이트/취업정보 제공, 취업전략캠프/면접캠프, 구직스킬업 프로그램, 취업동아리, 입사서류, 면접 크리닉, 취업특강)

- 경력개발 프로그램(취업자질향상프로그램, Best Rookie Academy(직업기초역량강화프로그램), 직무 아카데미, Power MBA, TESAT대비 경제캠프, 청년직장체험 프로그램, 인턴십 프로그램, 잡매칭 프로그램)

- 호서 선후배 사랑 학습공동체 (기초학문분야, 전공분야, 전공심화분야에 선후배간 학습 그룹을 형성해 그룹학습을 통한 선후배간 학문적 유대감 및 소속감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관계 형성과 더불어 학력증진을 통해 자신감 획득으로 진학이나 취업에 도움을 줌.)

<2014학년도 호서대학교 정시모집 주요사항>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가”군 일반전형, 농어촌학생특별전형, 특성화(전문계)고교특별전형의 전형요소 반영비율은 학생부 40%, 수능 60%를 반영한다.

다만, 일반전형의 면접(실기)고사가 있는 학과(전공)의 경우 학과별로 반영비율이 다르므로 유의해야 한다. 예를들어 항공서비스학과는 학생부 20%, 수능 30%, 면접 50%를 반영한다.

“가”군 특성화고교졸재직자특별전형의 전형요소는 학생부 20%, 서류(자기소개서) 80%를 반영한다.

“다”군 일반전형의 전형요소 반영비율은, 대부분 학과는 수능 100%를 반영하며, 기독교학부와 실내디자인학과는 학생부 40%, 수능 60%를 반영하고, 음악학과는 학생부 10%, 수능 20%, 실기 70%를 반영한다.

면접(실기)고사 응시자는 입시홈페이지 공지사항에 탑재한 면접(실기)고사 안내사항을 반드시 참고해야 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성적은 백분위 성적을 반영하고, 국어‧수학‧영어 중 상위 2개 과목을 선택해 각각 40%씩 반영하고, 탐구영역 상위 1개 과목을 선택해 20%를 반영한다.

수능시험 응시계열과 상관없이 인문‧자연계열간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다만, 영어B형 응시자에게 10% 가산점을 부여한다.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비율]
학교생활기록부는 인문,사회과학,예체능대학의 경우 국어, 사회, 외국어(영어) 교과를 반영하고, 자연과학,공과대학은 수학, 과학, 외국어(영어) 교과를 반영한다.

2009년 2월부터 2014년 2월 졸업(예정)자는 3학년까지의 교과성적이 90%, 비교과성적이 10% 반영된다. 학년별 가중치는 적용하지 않는다. 2008년 2월 이전 졸업자나 검정고시출신자, 외국고교과정수료자는 2014학년도 수능시험성적으로 비교내신을 환산해 적용된다.

특수목적고와 전문(실업)계 고등학교의 전문교과는 반영하지 않으며, 과목별 가중치도 적용하지 않는다.

[정원외 모집 주요사항]
농어촌학생특별전형(정원외)은 지방자치법 제3조에 의한 읍·면지역 또는 도서·벽지교육진흥법 제2조에서 정한 도서벽지에 소재하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교까지의 전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로서 중학교 3학년부터 고교 재학기간(총 4년) 중 본인 및 그의 부모 모두가 농어촌 지역에 거주한 자가 대상이다.

특성화고교특별전형(정원외)은 특성화(전문계)고교 출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출신학과가 본 대학의 모집단위별 동일계열 기준학과에 해당되어야 한다.

특성화고교졸 재직자특별전형(정원외)은 특성화 고교를 졸업한자로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로서 원서접수 시작일 현재 근무 중이어야 한다.

[호서대학교 합격 지원전략]
호서대학교 입학관리팀 관계자는 “정원내 일반전형 음악학과와 정원외 모집은 수시모집 충원 결과에 따라 결원이 발생될 경우에 선발하므로 반드시 홈페이지를 확인한 후 지원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김헌창 교수(호서대학교 입학관리처장)는 “길을 만들어 나가는 대학 호서대학교는 취업이 잘되고 벤처로 특성화된 대학이다. 수도권과도 가까워 통학이 편리하다. 수도권 진입이 다소 어려운 학생이라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금년에 새로 신설하여 모집하는 임상병리학과와 해양IT공학전공에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시원서접수는 2013년 12월 20일(금)부터 24일(화)까지이고, 합격자 발표는 2014년 1월 28일(화)이다.

수시 미충 원된 인원을 반영한 모집인원 등 자세한 내용은 호서대학교 입시홈페이지(http://ipsi.hoseo.ac.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입시상담]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입학관리처 041-540-5075~6
입학사정관실 041-540-52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