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북한은 부동산 관점에서 볼 때 엄청난 잠재력
트럼프, 북한은 부동산 관점에서 볼 때 엄청난 잠재력
  • 김상욱 대기자
  • 승인 2018.06.2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변에 콘도 건설 가능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부동산 관점에서 볼 때 “북한은 믿기 힘들 정도의 잠재력이 있다”며 (북한의) 해변에 콘도를 지을 수 있느냐는 허커비 전 주지사의 질문에 “당연히 그렇다”고 답했다. / 사진 : 미국 TBN방송 화면 캡쳐/ 오른쪽이 마이크 허커비 전 아칸소 주지사 ⓒ뉴스타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3일 저녁(현지시각) 기독교 TV 채널인 TBN의 마이크 허커비(Mike Huckabee) 전 아칸소 주지사와 가진 인터뷰에서 “북한의 경제적 잠재력”을 크게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외국의 기업들을 북한으로 들여오고 싶어하고 있다”면서 “북한은 위치적으로 볼 때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부동산 관점에서 볼 때 “북한은 믿기 힘들 정도의 잠재력이 있다”며 (북한의) 해변에 콘도를 지을 수 있느냐는 허커비 전 주지사의 질문에 “당연히 그렇다”고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2일 싱가포르 세기적인 첫 미-북 정상회담에서 암흑천지였던 북한의 야간 위성사진이 한국처럼 환하게 빛나고 백마들이 바다위를 질주하는 영상을 직접 보여주며 비핵화를 할 경우 북한 경제 발전의 문이 활짝 열릴 것이라는 메시지를 준 적이 있다.

이날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미-북 정상회담 성과를 깎아내리는 주류 매체들을 가짜 뉴스라고 거듭 주장하면서, “북한에 억류된 미국인들을 데려오고 미군 실종자 유해들의 송환, 북한의 (탄도) 미사일 발사가 없는 것을 보라”고 강조하면서, 특히 일본인들은 지난 6~7개월간 일본 상공으로 미사일이 날아가는 것을 보지 못했다며 일본에서는 자신을 세계의 영웅처럼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 연합군사훈련 중단에 대해서 “거듭 전략 폭격기들이 괌에서 출격해 6시간 반 동안 날아가 폭탄을 떨어트린 뒤 되돌아오는 것을 반복한다”면서, “한국이 이런 출격 비용을 대신 내는 것도 아니다”며 비용부담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러면 그는 “이는 비정상적인 일이며, 훈련 중단은 나의 결정”이라며 자신의 판단을 옹호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