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가 모르는 손학규의 트럼프 취임식 참석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트럼프가 모르는 손학규의 트럼프 취임식 참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럼프 측, 손학규 전대표에게 대통령 취임식 초청 취소 전격 통보

▲ ⓒ뉴스타운

트럼프가 모르는 손학규의 트럼프 취임식 참석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 초청' 이라고 밝히며 취임식 참석을 위해 19일 미국 워싱턴을 향하여 출국했다. 출국하며 "한미 관계가 굳건해질 수 있도록, 든든해질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고 오겠다"고 말하고 22일 귀국 후 대선 출마 선언 예고까지 하였다.

문제는 손학규 전대표의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식 참석을 정작 당사자인 트럼프 대통령은 알지도 못하거니와, 초청을 처리하였던 트럼프 측 인사와의 사실 확인 결과, 트럼프 인사는 전대표의 취임식 초청을 전격 취소한 것으로 확인 되었다.

익명을 요구한 트럼프 측 인사는 손 전대표의 취임식 초청 전격 취소의 사유로 크게 세 가지 이유를 들었다.

첫째, '손학규 대표는 좌파' 이기 때문에

트럼프 당선인은 좌파를 강력히 거부한다. 힐러리 클린턴, 버락 오바마 등 좌파 정치인들에 대하여 맹렬히 비난을 하며 대통령에 당선된 트럼프 당선인은 손학규 전대표를 좌파 인사로 분류하였고, 트럼프 당선인의 보수우파 방향에 맞지 않는 좌파 인사를 초대할 이유가 없다는 사실을 명확히 하였다 (또한, 지난 12월, 반기문 전 총장도 트럼프와의 만남을 거절 당한바 있다). 트럼프 정부는 미국 역사상 가장 '강성 보수' 정부로 분류되고 있다.

둘째, 손학규 전대표의 '촛불집회 참석' 때문에

트럼프 당선인은 북한 김정은의 핵 위협에 대하여 심각한 경고와 강력한 대응을 예고한 바 있다. 작년 말 시작된 대한민국 촛불 사태의 배경에는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붕괴시키려는 일련의 움직임이 관측되고 있고, 촛불 사태의 배후에는 종북좌파와 평양의 김정은이 있다는 시각이다. 이에 종북좌파 주도 촛불 집회에 참석한 손학규 전대표를 보수우파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할 이유가 없다는 입장이다. 손학규 전대표는 앞서 31일 신년사를 통해 "촛불혁명 결실 위해 다시 손 잡자"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셋째, 손학규 전대표는 '김대중 햇볕정책 지지자' 이기 때문에

트럼프 당선인은 북한 김정은의 존재와 북핵을 매우 위험한 군사적 도발 요소로 보고 있고, 현재의 북핵 사태를 만든 계기는 김대중의 햇볕 정책이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손학규 전대표는 '자신이 존경하는 정치인'을 햇볕정책을 실시한 김대중으로 꼽는 인물이다. 그런 손 전대표를 트럼프 당선인이 초청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손학규 전대표가 접촉한 트럼프 당선인 측 인사와의 사실관계 확인 결과, 손학규 전대표의 간곡한 부탁에 의하여 취임식 참석 요청을 일차 승인 하였으나, 위의 세가지 사유에 대한 사후 분석이 나와 손학규 전대표에게 취임식 초청 취소를 전격 통보하였음을 확인하였다.

만약에 손학규 전대표가 취임식 초청 취소 통보를 받고도 이를 밝히지 않고 '트럼프 당선인 측 초청' 이라고 계속 주장하며 출국을 하였다면, 이는 명백한 사실 기만이요, 대국민 사기 행위이다. 취임식 초청 자체를 취소 당한 손학규 전대표가 "한미 관계가 굳건해질 수 있도록, 든든해질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고 오겠다"고 말한 것을 우리 국민은 어떻게 이해하여야 하는가.

앞서 손학규 전대표는 18일 KBS 특별기획 '대선주자에게 듣는다'에 출연, "트럼프 대통령을 우리가 잘 모르지 않나. 교류도 별로 없다"며  "트럼프 진영과 교류를 갖추는 것은 우리 국익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취임식 참석이) 한미동맹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힌바 있다.

'트럼프 취임식 초청을 취소 당한' 손학규 전 대표의 취임식 참석이 "한미동맹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고 발언한 사실을 트럼프 대통령이 들으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감히 차기 미국 대통령을 빙자하여 사기를 친 것이라면, 그 뒷 감당을 어찌하려고 하나. 손학규 전대표의 정확한 입장 표명과 사실 관계 확인을 기다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트럼프취임식 2017-01-22 20:01:28
손학규가 트럼프 추임식에 참석한 것 맞습니다. 이 글은 명예훼손이므로 당장 내리거나 수정하세요. 취임식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세가지 티켓을 받아야 합니다. 취임식 참석티켓, 퍼레이드 참석티켓, 그리고 마지막 Freedom Ball참석 티켓... 손학규는 이 세가지를 다 받아서 가지고 갔지요. 특히 Freedom Ball은 미국에서도 주요인사가 아니면 들어갈 수 없는 행사에요. 손학규는 거기에 초청받아 갔구요.

오버힛트 2017-01-22 18:47:07
트럼프 같은 인간은 서로의 이익으로 움직이는 장사꾼형 정치인으로 보이는데,
유일하게 초대 받은 삼성의 이재용부회장을 못나가게 막은건 큰 실수가 아니였나 싶다.
물론 삼성정도 되는 기업이라면 나중에도 기회가 있을 수는 있겠으나,
조선이 명나라에의 사대를 강조하며 청과 대립해서 전쟁을 치룬 것처럼
명분도 중요는 하지만 실리를 저버리는 명분은 허상일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서울사람 2017-01-22 16:48:39
트럼프? 트럼프를 제대로 아는 인간이 있나?

그리고, 미국내에서 촛불집회를 조정하는 북한과 연계한다고 하더라도 현대한민국 정부의 비리를
규탄하고 나라를 바로 잡자는 대의가 있는데.. 싸잡아서 종북이니 김정은과 연계를 해?

그럼 촛불집회에 참석하고 지지하는 많은 국민들이 모두 빨갱이냐?

정부가 제대로 일만 했어도 촛불집회 자체가 없었을 것을.. 한심한 무리들아 제발 나라사랑을
실천하더라도 똑바로 실천해라.

일반인 2017-01-21 14:41:24
기사 내용대로라면 손학규가 잘못했다
하지만 촛불시위가 종북이라고? 출처도 없는 익명이면 다냐?
어디서 듣보잡 찌라시가 물타기 하고 있어

일베인 2017-01-21 11:42:01
뉴스타운의 특종을 축하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 크게 발전하는 뉴스타운이 되길 응원합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