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 64%, ‘북한 핵, 트럼프 시대 주요 위협 중 하나 ’
미국인 64%, ‘북한 핵, 트럼프 시대 주요 위협 중 하나 ’
  • 외신팀
  • 승인 2017.01.1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인이 느끼는 위협요인 : IS, 사이버공격, 북한 핵, 러시아 등

▲ 미국인들은 북한 핵 문제와 이슬람 수니파 과격 무장 세력인 이른바 ‘이슬람국가(IS=Islamic State)'와 미국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Cyber Attack)을 주요 위협이라고 답했다. ⓒ뉴스타운

미국인들이 북한의 핵 문제를 ‘트럼프 시대의 주요 위협 중 하나’로 꼽았다.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미국의 퓨 리서치(Pew Research)에 따르면, 미국인의 64%가 북한 핵 프로그램을 ‘심각한 위협’이 될 것이라고 답했고, 27%는 ‘약간 위협’, 단지 7%만이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응답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4~9일까지 미국인 성인 1,5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특히 미국인들은 북한 핵 문제와 이슬람 수니파 과격 무장 세력인 이른바 ‘이슬람국가(IS=Islamic State)'와 미국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Cyber Attack)을 주요 위협이라고 답했다.

시리아와 이라크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IS를 주요 위협으로 응답한 비율은 무려 79%에 달했으며, 사이버 공격은 71%로 북한의 위협 보다는 다소 높게 나타났다.

또 러시아가 미국에 대한 위협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54%였으며, 세계 기후변화와 중국에 우려를 나타낸 미국인 응답 비율은 각각 52%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