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정권의 부패는 예고된 재앙이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명박정권의 부패는 예고된 재앙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개혁, 부패척결 만큼 중요하다!

▲ ⓒ뉴스타운

2007년경선 때 당시 많은 국민이 이명박 후보를 반대한데는 몇 가지 확실한 이유가 있었다. 당시 국민은 한나라당의 궤멸을 노린 노무현 정권의 탄핵 음모에서 한나라당을 구출해내고 이어 노무현의 숙원인 국가보안법 폐기 법안을 거리 투쟁으로 지켜낸 후 43회에 걸친 재 보궐 선거를 모조리 승리로 이끈 박근혜 현 대통령이 당연히 대선 후보로 선출될 줄로 믿고 있었다.

그러나 대선1년 전쯤 갑자기 이명박이 대항마로 떠오르고 한나라당의 기류가 달라지면서 사람들은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박근혜와 국민이 혼신의 힘을 합쳐 살린 한나라당을 밖에서 구경만 하던 이명박이 차지하고 말 것 같은 불길한 예감도 있었지만 문제는 이명박을 따라다니는 전과 기록, 좋지 않은 소문 그리고 좌편향 측근들 때문이었다.

물론 이명박에게는 서울시내 버스와 전철을 연계한 요금체계 정립 같은 업적도 있었고 그 많은 매체와 언론이 그를 신화적인 인물로 띄워주고 있었지만 언론의 칭찬과는 달리 많은 잡음이 따라다니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명박은 서울시장 재직 시부터 주가조작 사건 BBK 문제로 국내는 물론 미연방 검찰의 조사를 받는 중이었고 그 외 선거법 위반, 증인 도피 방조 혐의도 해명되지 않고 있었다.

거기다 강남 도곡동의 토지 알박기 의혹, 딸 위장취업, 건강보험료 축소 납부 의혹, 성매매 업소가 들어선 소유건물의 실체가 알려지면서 인간성 문제가 대두 되고 있었고 병역기피 의혹과 더불어 자기를 출세시켜 준 정주영 현대회장과 결별 과정이 알려지면서 의리도 없고 책임감도 없는 인간으로 알려졌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사실을 알고 난 국민들이 이명박을 반대한 것은 당연한 결과였다. 그러나 협박괴 회유에 넘어간 한나라당 의원들은 마이동풍이었고 노무현 또한 정동영을 자당의 대통령 후보로 선출해 놓고도 엉뚱하게 이명박을 반대하는 네티즌들을 괴롭히기 시작 곧 수많은 네티즌들이 경찰에 불려 다니기 시작했다. 이해난망한 현실에 국민은 어리둥절했다가 그것이 곧 노명박 결탁의 산물임을 짐작했을 때는 이미 대세가 기운 후였다.

그 후 1인 여론조사 6득표라는 해괴한 경선 후보 선출 방식까지 동원한 이명박은 후보 자리를 꿰어 찼고 국민은 벌써부터 앞으로 다가 올 사태를 우려하기 시작했다. 도덕성 없고 정체성 모호한 이명박이 저지를 부정부패, 김대중 노무현의 대북정책 답습 우려, 그리고 차기 대선을 따 놓은 듯 벌써부터 2인자 행세를 하기 시작한 이재오 때문이었다.

그런 우려는 해가 바뀌고 이명박이 대통령에 취임하자 현실로 다가왔다. 공천학살에 의한 본격적인 친박 죽이기가 시작됐다. 그러나 국민은 현명했다. 그 통에 눈물을 뿌리고 당을 나갔던 친박 후보들은 곳곳에서 살아 돌아오고 오히려 공천 학살의 원흉 이재오, 이방호 등 친이 실세들이 낙엽처럼 떨어져 나가는 바람에 차기 이재오 우려가 단숨에 사라졌다. 박근혜가 당의 중심이 되면서 친이는 눈치를 보기 시작했고 미국산 쇠고기 파동, 전직 노무현의 자살, 금강산 관광객 피살 사건이 터지면서 이명박 정권은 급속히 식물정부가 되어갔다.

그러자 앞날이 불안해진 친이는 부정부패에 탐닉하기 시작했다. 국민의 반대 속에 이름만 바꿔 착공한 4대강 사업은 입찰과정부터 담합 문제로 시끄러웠고 국민 기업 포스코는 이명박 측근과 사외이사 명찰을 단 좌파 시민단체의 손에 떨어져 순식간에 빈껍데기가 되었고 방산비리, 자원외교 비리는 한층 더 극심해졌다.

사실 사외이사라는 직책은 김대중이 자신을 지지한 시민단체 세력을 먹여 살리고 기업에 프락치를 박는 방편으로 채택된 제도로 경영자와 사외이사들이 기업의 자산을 나눠먹고 책임을 전가하기에 딱 알맞은 제도였다. 이명박이 제 정신을 가진 인간이었다면 당장 폐지했어야 할 망국의 제도였지만 이명박은 폐단을 바로 잡기는커녕 사외이사 제도를 악용, 부정부패를 부채질하는 방편으로 이용했다.

자신이 아바타로 키운 안철수를 포철 사외이사 의장으로 앉혀 부실을 가속화시켰고 자신의 친형 이상득과 심복 박영준을 자원외교 대표 사절로 세워 끝이 보이지 않는 비리를 저질렀다. 그 결과 22조 플러스알파가 들어간 4대 강변은 겨울엔 쓰지도 못하는 자전거 도로로 변했고 혈세 수십조를 낭비한 자원외교는 대한민국을 호구국가로 전락시켰다.

위와 같이 정리를 해보면 이명박 정부의 비리는 이미 예고된 재앙이다. 그 재앙은 나라를 벼랑 끝에 몰아넣고도 반성이 없는 종북 정권이 주가조작이라는 희대의 사기 행각을 벌이다가 단죄를 눈앞에 둔 한 범죄혐의자와 그를 추종하는 집단을 끌어들인 정권 날치기 작전이었고 고위공직과 공천에 눈이 뒤집힌 한나라당 친이계 의원들의 욕심을 이용한 사기극이었다. 또한 종편 하나씩 얻어갈 욕심에 눈이 어두워 언론의 사명을 망각하고 권력에 빌붙은 조중동을 이용한 야바위 짓이었다.

그럼에도 이들 집단은 반성의 기미를 조금도 보이지 않았다. 이재오는 부정부패 척결을 선언한 정부를 비난하고 안철수는 변명만 늘어놓고 있다. 종편은 문건 유출 사건을 이용 불륜 의혹까지 유발시켜가며 박근혜 대통령을 무능과 불통으로 모는가하면 친이 집단의 부정부패는 외면하는 대신 가수 태진아의 사생활을 침소봉대하여 화면을 도배하고 있다.

때문에 이명박 정권에서 발생한 모든 부정부패를 철저하게 파헤치고 그 전 정권의 비리도 캐내야 함도 당연지사지만 더욱 중요한 일은 이명박 정권과 노무현 정권의 결탁 과정, 거래 내역 또한 샅샅이 수사하여 국민 앞에 소상히 밝히고 언론이 궤도를 이탈하지 못하게 제도적, 법적 장치를 도입하는 일이다.

그래야 국민의 신성한 주권 행사를 누구도 간섭하지 못하게 막을 수 있기 때문인데 그러자면 어떤 방식을 써서라도 좌파 노조의 손아귀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KBS, SBS 등 지상파 방송과 친이에 줄을 대고 흰소리나 해대고 있는 조중동 그리고 종편들을 손보는 게 급선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자님 2015-03-31 11:03:51
기사 참... 뭐? 한나라당이 무슨 민주독립투사 집단인줄 알겠네. 무슨. 나라 구하셨소? 노무현정부과 이명박정부의 결탁? 결탁해서 노무현 전대통령 검찰수사 했습니까? 결탁을 안했으니 박살냈겠죠.

기사 멋짐 2015-03-26 17:28:00
이런 용감한 기사을 볼때 마다 이 뭐같은 갑,을 세상에서 한줄기 희망을 봅니다. 아버지세대 대모하면서 피 흘리던 청년들의 힘으로 그나마 이렇게 세상이 변했다고 봅니다. . 얼마나 많은 국민들이 피눈물을 흘려야 선진국으로 갈수 있을까? 우리는 아직도 진행형이다. 국민으로서 희망은 가져봅니다.

ㅋㅋ 현준님 보세요 ㅋ 2015-03-26 16:16:45
대통령이 존칭이라 님을 붙이는 건 잘못된겁니다 ㅋ 그리고 저희 나라가 아니고 우리 나라입니다 ㅋㅋ
이런분이... 하시는 댓글.... 참.. ㅋㅋ

박현준 2015-03-26 10:18:02
전 대통령이신 이명박 대통령님께서 어떤 논란이 잇어도 우리가 대놓고 욕을 하는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대통령님께서도 많은 고민이 있었을테고 저희나라가 나빠졌으면 좋겟다고 생각하는 대통령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짜증 2015-03-26 09:56:15
대박 good~~~ㅋㅋ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기획특집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