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학교, 정치 쟁점화 시키려는 불순한 의도 용납 안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상지대학교, 정치 쟁점화 시키려는 불순한 의도 용납 안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지대학교 교무위원 일동, 학교 발전 위해 성명서 발표

▲ ⓒ뉴스타운

상지대학교 교무위원회는 건학 이념인 상지정신을 바탕으로 총장의 책임 경영하에 중부권 명문대학으로의 성장 기틀을 꾸준히 마련해 나가고 있는 사학을 일부 진보성향의 정치인이 정치적 수단으로 이용하려는 불순한 의도를 갖고 있어 학교 발전에 저해의 요인이 되고 있다고 16일 성명서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

겸직근무 위반, 해교행위 등으로 상지학원 이사회에서 파면 결정된 정대화 전 상지대 교수에게, 정상적인 행정절차로 해당 연구실을 수차례 퇴실요청을 했으나 정대화 교수는 이를 무시하고 시위 및 농성을 목적으로 외부인을 동원하여 불법적으로 연구실을 점거하고 있어 학교행정직원과의 강제퇴실 집행과정에서의 마찰을 마치 납치행위로 확대 발언한 국회 교문위 설훈 위원장에 공개사과 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더 이상 상지대학교를 정치권에 끌어들여 혼란을 가중시키려는 악의적인 행위를 중지하고 새정치민주연합 일부 의원들은 조폭 패거리 문화 답습 및 좌파양성대학 재건 의도를 접고, 보수와 함께 민주주의 양대 축으로서 국가 발전을 추구하는 진보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국민들이 평안할 수 있도록 민생에 전념해야 한다는 충고를 남겼다.

 [ 성 명 서 ]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설훈 위원장은 지난해 12월 파면된 정대화 전 상지대 교수의 납치미수 등을 언급하며 지난 2월 11일 국회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추가적 감사를 시행할 것을 주장하였다.

겸직근무 위반, 해교행위 등으로 상지학원 이사회에서 파면 결정된 정대화 전 상지대 교수에게, 상지대학교는 정상적인 행정절차로서 해당 연구실을 전환배정 하고자 수차례 퇴실 요청을 하였다. 정대화는 이를 무시하고 시위 및 농성을 목적으로 외부인을 동원하여 불법적으로 연구실을 점거하고 사실과 다른 내용을 언론에 알리고 있으며, 퇴실 조치를 수행하는 학교 행정직원과 의도적 마찰을 유도하고 있다. 이러한 소란행위는 상지대학교의 상황을 정치적 수단으로 이용하려는 그의 불순한 의도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와 같은 정황을 충분히 인지할 수 있음에도 설훈 위원장은 정당한 대학의 업무집행에 대해 ‘납치’라는 근거없는 주장을 하면서 국민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 설훈 위원장이 속한 새정치민주연합 일부 의원들은 지난 20여 년 간 상지대에서 기득권 세력으로 군림해 온 정치교수들의 상지대 재 탈취를 도와주기 위해 신성한 대학 교육의 현장을 정치판에 끌어들이려는 시도를 끊임없이 반복해 왔다.

2014년 9월 4일에는 새정치민주연합 김태년, 배재정, 박홍근 의원이 민생탐방이라는 미명하에 상지대를 방문해 일방적으로 정치교수와 좌파 시민단체만 모아 놓고 그들의 각본에 따른 주장을 전체 구성원의 의견인 양 언론에 보도하고 정대화의 배웅을 받으며 떠난 사실이 있다. 이와 맥락을 같이 하는 설훈 위원장의 이번 발언은 분명한 거짓이다. 단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상지대를 정치쟁점화 시키려는 불순한 의도일 따름이다.

설훈 위원장은 근거 없는 납치미수 발언에 대해 공식 사과해야 한다. 더 이상 상지대학교를 정치권에 끌어들여 혼란을 가중시키려는 악의적인 행위를 중지해야 한다. 새정치민주연합 일부 의원들 또한 조폭 패거리 문화 답습 및 좌파양성대학 재건 의도를 접고, 보수와 함께 민주주의 양대 축으로서 국가발전을 추구하는 진보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국민들이 평안할 수 있도록 민생에 전념해야 한다.

한편, 지난 2월 13일 오후 2시 상지대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201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폭행 및 업무방해 등의 사유로 징계처분을 받은 학생들이 김문기 총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유인물을 뿌리며 기습 시위를 벌였다. 학교 발전을 저해하는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는 그동안 상지대학교에서 학업에 열중한 결실로서 학위를 취득하고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대다수 졸업생들 및 학부모님들에게는 도저히 용납될 수 없는 일은 물론이거니와 불법 시위를 행한 스스로를 수준 이하의 학생들임을 자처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는 어떠한 이유로도 선량한 대다수의 상지대 졸업생, 학부모님 및 구성원들에게는 정당화될 수 없는 해교행위이자 위법행위이다.

상지학원의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선임된 총장님의 사퇴 요구는 그 자체로서도 부당함은 물론이거니와 자신들의 그릇된 사욕에서 비롯된 용납될 수 없는 위법행위일 뿐이다. 상지대학교는 건학이념인 상지정신을 바탕으로 총장의 책임경영 하에 중부권 명문대학으로의 성장 기틀을 꾸준히 마련해 나가고 있다.

상지대학교 교무위원 일동은 상지대학을 정치적인 수단으로 이용하거나 이념적인 투쟁의 장으로 변질시키려는 개인 및 단체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2015년 2월 16일

상지대학교 교무위원 일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